기업 비대면 채널 전면 개편./이미지=신한은행
기업 비대면 채널 전면 개편./이미지=신한은행

[뉴스워치= 이우탁 기자] 신한은행이 기업 비대면 채널을 전면 개편하고 경영지원 플랫폼인 '신한 BizMate'를 신규 구축했다.

7일 신한은행에 따르면 이번 전면 개편은 기업 담당자 설문·인터뷰 등 고객과 소통을 통해 사용자 관점에서 △기업뱅킹업무 △기업자금관리(Web CMS) △기업경영지원 등 주요 기능을 간결하고 명확한 디지털 언어를 적용한 웹 디자인으로 개편해 가시성을 높였다.

아울러 인터넷뱅킹에서 비대면 실명확인 프로세스를 도입해 △법인의 입출금계좌 신규 △해외직접투자 신고 프로세스 신설 △퇴직연금 계약이전 신청 등 기업의 디지털 업무영역을 확대,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기업자금관리(Web CMS)를 신규 구축, PC설치형으로 제공하던 기업자금관리서비스 'InsideBank Lite'를 기업인터넷뱅킹으로 통합하고 △전자장부 작성 △공과금 일괄조회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등 실무자 및 관리자 모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외에 기업 비금융 경영지원 플랫폼인 '신한 BizMate'를 통해 △직원관리 등 인사관리 △우리회사 및 거래처 신용등급 무료 조회 △ESG자가진단 및 컨설팅 신청서비스 등을 제공해 기업의 다양한 경영관리 활동을 지원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비대면 채널 전면 개편은 사용자인 기업의 입장에서 업무 편의성 제고는 물론, 경영활동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구축했다"고 말했다.

이우탁 기자 newswatch@newswatch.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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