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치= 이우탁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NFT 투자자를 위한 실전 가이드북 'NFT 실전 투자 바이블'을 출간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서적은 지난해 출간된 '한 권으로 끝내는 코인 투자의 정석'에 이어 빗썸이 발행한 두 번째 책이다. 빗썸의 NFT·메타버스 자회사인 '빗썸메타' 담당자들과 빗썸 사내 가상자산 연구 모임인 씨랩(C-Lab)의 구성원들이 집필에 참여했다.

'NFT 실전 투자 바이블' 출간./사진=빗썸
'NFT 실전 투자 바이블' 출간./사진=빗썸

23일 빗썸에 따르면 이번 책은 NFT에 대한 기본 개념부터, 실전 NFT 구매를 위한 시장분석 기법까지 다양한 컨텐츠를 담고 있다. 또한 NFT를 구매할 때 투자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주의사항과 각종 사기 수법을 다뤘다. NFT를 처음 구매하는 투자자도 손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단계별 가이드라인도 제시돼 있다.

필진들은 NFT 투자 4단계를 통해 지갑을 만들고 세팅하는 방법, 구매와 판매법, 민팅 참여 방법 등을 설명했다. 이밖에 NFT 투자 관련 유용한 사이트를 정리해 부록으로 담았다.

빗썸 관계자는 "NFT를 포함한 가상자산 산업은 아주 빠르게 성장하고 변화하므로 투자자 입장에서 충분히 공부하고 새로운 이슈들을 꾸준히 익혀야 한다"며 "이번 책이 자신이 투자하는 것의 실체가 무엇이며 어떠한 가치가 있는지 검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가이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우탁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