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치= 이우탁 기자] 삼성증권이 최근 변동성과 불확실성의 증대로 시장 대응에 주름이 깊어져 가는 투자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7월부터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확대 개편한다.

5일 삼성증권에 따르면 우선 매일 오후 4시 라이브 방송을 고정 편성해 국내외 시장과 종목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실시간 채팅을 통한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라이브 편성을 보면, 월요일에는 '주간유망종목'이, 화요일과 목요일에는 해외증시의 주요 이슈와 대응전략을 살펴보는 '미스터 해외주식'이, 수요일에는 시장대응전략을 전달하는 '마켓 CHEF'가 금요일에는 글로벌 성장산업의 트렌드를 짚어주는 '텍톡(Tech Talk)'이 방송된다.

삼성증권은 이번 방송의 브랜드명을 '리서치 포(4) 유 라이브' 명명·도입해 투자정보 수요가 가장 큰 시간대인 '오후 4시 삼성증권 투자정보 타임'으로 포지셔닝해 나갈 계획이다.

윤석모 삼성증권 리서치센터장은 "'리서치 포 유'는 단편적인 종목정보를 넘어 국내외 시장의 시황부터 대응전략까지 투자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담은 올 인클루시브(all-inclusive)형 콘텐츠 채널이다"고 밝혔다.

리서치 포유 라이브 방송./사진=삼성증권
리서치 포유 라이브 방송./사진=삼성증권

삼성증권은 라이브 방송 개편과 함께 지난 5월 도입한 버추얼 애널리스트가 진행하는 방송들도 '리서치 포 유 버추얼'이라는 브랜드를 도입하고 코너를 확대한다.

버추얼 애널리스트는 실제 삼성증권의 애널리스트를 복제해 만든 가상인간으로, 투자정보를 전달하는 유튜브 콘텐츠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정명지 투자정보팀장을 복제해 만든 버추얼 애널리스트가 일간 리포트 중 베스트 리포트를 요약·소개하는 '리서치 하이라이트'를 진행하고 있고, 장효선 글로벌주식팀장의 버추얼애널리스트가 미국시장 시황 및 주요 뉴스, 당일의 특징주 등을 소개하는 '미국주식 주간거래 체크포인트', '미국주식 주간거래 스냅샷' 등을 맡고 있다.

이런 구성에 더해 7월부터는 장효선 글로벌주식팀장의 버추얼애널리스트가 미국시장의 주요 이슈와 관련 투자전략을 알려주는 '리서치 하이라이트 글로벌'이 추가로 편성돼 인플레, 우크라이나 전쟁 등으로 높아진 미국주식 변동성 대응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버추얼 애널리스트들이 진행하는 방송은 지난 5월 중순 론칭 이후 불과 1달 반만에 누적 조회수 50만 회를 돌파하며 새로운 유튜브 투자정보 트렌드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대희 삼성증권 미디어전략팀장은 "증시 변동성이 커지면서 애널리스트의 분석 시간과 대응 범위가 확대돼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반면, 투자자 입장에서는 리스크 관리를 위한 신속하고 다양한 콘텐츠 니즈가 더욱 높아진 상황이다"며 "버추얼 애널리스트를 선제적으로 도입한 덕분에 투자자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빠르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우탁 기자 newswatch@newswatch.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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