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치= 김민수 기자] SPC그룹은 2022년 1월 1일부로 허진수 글로벌BU(Business Unit)장을 사장으로 승진 발령하고, 글로벌 사업 부서 인사 및 조직 개편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SPC그룹에 따르면 이번 인사는 국내 성공 모델을 해외 사업부에 빠르게 이식하고, 국가별 책임 경영을 통해 글로벌 사업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단행됐다.

SPC그룹 허진수 사장./사진=SPC그룹
SPC그룹 허진수 사장./사진=SPC그룹

이번에 승진 발령된 허진수 사장은 미국, 프랑스, 중국, 싱가포르 등 해외 주요 시장에서 파리바게뜨 브랜드 인지도와 경쟁력을 높여왔다.

2019년 3월 중국 ‘SPC톈진공장’ 준공, 4월 싱가포르 주얼창이 입점 등 글로벌 사업을 진두지휘해 왔다.

올해는 조인트벤처(Joint Venture) 전략으로 캄보디아와 인도네시아에 잇달아 진출하는 등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인 글로벌 시장 확대에 나섰다.

이와 같은 성과에 힘입어 파리바게뜨는 올해 미국 ‘프랜차이즈 타임즈’ 선정 ‘프랜차이즈 기업 Top 400’에 38위로 올라서기도 했다.

또 SPC그룹은 해외 진출 국가별 책임자를 대부분 현지인들로 선임했다. 미국, 프랑스, 동남아 뿐 아니라 향후 진출을 앞두고 있는 캐나다와 영국에도 현지 시장상황에 능통한 인재를 선임했다는 게 SPC그룹 측 설명이다.

특히 최근 사업 확장을 가속화하고 있는 미국과 동남아 지역 담당은 CEO로 직책을 부여하는 등 책임 경영을 더욱 강화했다.

SPC그룹은 파리바게뜨 미국법인장을 지냈던 ‘잭 프란시스 모란’(Jack Francis Moran) 부사장을 글로벌사업지원총괄로, 그룹의 경영관리총괄을 맡고 있는 서양석 부사장을 글로벌경영관리총괄로 각각 발령해 국내와 해외법인 간 소통과 지원을 강화하도록 했다.

SPC그룹 관계자는 “이번 인사와 조직 개편은 글로벌 사업에 더욱 힘을 싣고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 승진

▲ 허진수 ㈜파리크라상 사장
▲ 대런 팁튼(Darren Tipton) 미국법인 CEO 
▲ 하나 리(Hana Lee) 동남아 지역총괄 CEO

※ 직책 부여

▲ 크리스토프 라로즈(Christophe Laroze) 프랑스법인 사업부장
▲ 니콜라스 가일러(Nicolas Gaillot) 영국법인 사업부장
▲ 그레이엄 보워(Grayham Bower) 캐나다법인 사업부장
▲ 서양석 글로벌경영관리총괄 부사장
▲ 잭 프란시스 모란(Jack Francis Moran) 글로벌사업지원총괄 부사장

김민수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