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지지율 위험' 이준석 발언에 정진석·권성동 비판

[뉴스워치= 김선주 기자] 국민의힘 내부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 관련 문제를 놓고 ‘친윤’과 ‘반윤’으로 갈라서설전을 벌이며 맞서고 있다.

윤석열 전 총장에 대해 쓴소리를 하는 측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대표적이다. 이 대표는 윤 전 총장을 비빔밥의 당근으로 비유해 당 일부의 비판을 받았고, 윤 전 총장의 지지율을 위험하다고 평가해 중진들로부터 지적을 받았다.

특히 윤 전 총장과 가까운 즉, ‘친윤’이라고 할 수 있는 충청권 정진석 의원은 이준석 대표가 윤 전 총장을 폄훼하는 듯한 발언을 하자 즉각 엄호에 나섰다.

정 의원은 23일 페이스북에 ‘제1 야당 당수가 철학과 정책으로 무장하지 못하고 따릉이 타기와 토론 배틀 등의 이벤트 쇼에만 매몰되면 정권 연장을 위한 방석만 깔아주게 된다’라는 한 경제신문 논설실장의 지적을 거론했다.

정 의원은 “윤석열은 우리와 함께 가장 오랫동안 문재인 정권의 폭정에 맞서 싸워온 당밖 전우”라고 전제한 뒤, “윤석열을 우리 당이 보호하지 않는다면, 어느 누가 우리를 위해 싸워 줄 것인가?”라며 “지지율 30%의 윤석열총장을 그저 비빔밥의 당근으로 폄하한다”고 지적했다.

정 의원은 또 “11% 지지율 총합으로 무슨 흥행이 되겠다고 8월 경선버스를 반복해 말하는가”라며 “윤총장 지지율이 답보 또는 하락한다고 정치미숙에, 정치적 위기네 하면서 마치 평론가들처럼 말하기 바쁘다”며 국민의힘 스스로 위기상황임을 엄중히 인식할 것을 촉구했다.

이어 정 의원은 당내주자에 대해서만 지지운동 할 수있다는 등 쓸데없는 압박을 윤총장에게 행사해선 곤란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정 의원은 “이준석 대표는 정권심판의 희망을 살려내기 위해서, ‘정권 교체’의 교두보를 강화하기 위해서, 무슨 일을 했나? 무슨 일을 하려고 하나?”라며 “정치는 예능 프로그램의 재치 문답이 아니다. 죽느냐 사느냐의 선택이다”고 직격했다.

국민의힘 정진석(사진 왼쪽) 국회의원/사진제공=연합뉴스
국민의힘 정진석(사진 왼쪽) 국회의원/사진제공=연합뉴스

이에 대해 이준석 대표도 곧바로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반박에 나섰다. 이 대표는  “서울시장 선거에서 모두가 배웠어야 하는 교훈은 당이 중심을 잃고 흔들리지 않으면 어떤 선거도 이길 수 있다는 것”이라며 지난 서울시장 보궐 당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를 지지했던 일부 중진들의 행태를 지적했다.

이 대표는 “저 이준석, 당외주자의 바짓가랑이를 붙잡아야 한다느니 모셔와야 된다느니 꽃가마를 태워야 된다느니 하는 주장에 선명하게 반대하고 공정한 경선만을 이야기 하면서 전당대회에서 국민과 당원의 선택을 받았다”면서 “흔들림 없이 가겠다”고 밝혔다.

윤석열 전 총장과 가까운 권성동 의원도 가세했다

권 의원은 페이스북에 “당대표는 후보들에 대한 평론가가 아니다”면서 “대선후보들의 장점이 국민에게 잘 드러날 수 있도록 판을 깔아주고 지나친 경쟁으로 인한 후유증을 예방하여 원팀을 만들어 대선승리를 가져오는 것이 최대 임무”라고 이 대표의 최근 발언 행태를 지적했다.

권 의원은 “윤석열의 지지율을 위험하다고 평하는 것은 정치평론가나 여당의 인사가 할 말이지, 정권교체의 운명을 짊어질 제1야당의 당대표가 공개적으로 할 말은 아니다”고 강조했다.

특히 권 의원은 “서울시장 선거와 대선은 같지 않다”면서 “대선은 그야말로 지면 모든 것을 잃는 선거”라고 덧붙였다.

김선주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