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에서 좌고우면 하지 않고 경선 준비할 수 있도록 속도내야” 주문

안상수 국민의힘 대선경선후보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태도와 관련해작심한 듯  비판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안상수 대선후보캠프
안상수 국민의힘 대선경선후보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태도와 관련해 작심한 듯 비판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안상수 대선후보캠프

[뉴스워치= 송현섭 기자] 안상수 국민의힘 대선경선 후보가 12일 입당여부를 결정하지 않고 있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미온적 태도를 지적하고 나섰다. 

민선 3·4대 인천광역시장과 3선 국회의원을 역임한 안 후보는 최근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의 입당권유에 윤 전 총장이 결정을 못 내자 ‘장고 끝에 악수난다’는 바둑 속담을 인용해 비판했다.

안 후보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윤 전 총장이 너무 오래 기다리게 하는 것 같다”며 “바둑을 두다보면 장고 끝에 악수난다는 말이 있다”고 운을 뗐다.

안 후보는 이어 “(윤 전 총장이) 이제는 입당할 것인지 아닌지, 입당하면 언제쯤 할 것인지 공표해야 할 때”라며 “당에서 윤 전 총장, 최 전 감사원장 입당여부에만 촉각을 곤두세운다. 이런 모습은 보기에 좋지 않다”고 비판했다.

특히 안 후보는 “당에서도 좌고우면하지 말고 경선일정을 발표해야 한다”면서 “국민들과 후보들이 안정감을 갖고 경선을 준비할 수 있도록 경선준비위원회가 속도를 내주면 좋겠다”고 주문했다.

한편 윤 전 총장은 이날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예비후보 등록을 마칠 예정인데 국민의힘 입당시기에 당내외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송현섭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