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전인수 부장, 신간 '집 살까요? 팔까요?' 출간

전인수 KB국민은행 브랜드전략부장과 신간 '집 살까요? 팔까요?' 표지. /제공=갈라북스
전인수 KB국민은행 브랜드전략부장과 신간 '집 살까요? 팔까요?' 표지. /제공=갈라북스

[뉴스워치= 김도형 기자] 현직 은행원(KB국민은행)인 전인수 부장이 신간을 출간해 화제다. 저자는 고객, 지인 등에게 제공했던 실제 부동산 컨설팅 사례를 엄선해 흥미로운 에피소드 형식으로 책을 엮었다.  

책에 소개된 에피소드는 이사, 매매, 임대, 대출, 재테크 등 부동산 관련 다양한 형태의 컨설팅 사례가 포함돼 있다. 특히 오랜 기간 금융권의 축적된 근무 경험과 부동산학 박사의 전문성이 기반이 된 저자의 컨설팅 사례는 독자들에게 실질적인 부동산 관련 정보와 지식을 전달한다. 

사실 집에 대한 고민과 궁금증은 당장 꼽으라고 해도 일일이 열거하기 힘들 정도다. 그만큼 집은 일상적인 고민의 대상이며, 동시에 동경과 목표의 대상이라는 방증이다. 

저자는 우선 이같은 고민이 당신만의 특이점은 아니라는 것을 일깨워 준다. ‘나만 유별난 고민을 하는 게 아니었어’라는 묘한 동지적 안도감을 얻을 수 있다는 것만 해도 이 책을 읽을 이유는 충분하다.

아울러 이 책은 현실적이다. 책의 사례들이 바로 당신과 이웃의 실제 얘기일 수 있기 때문이다. 일반적인 사람들이 집에 대한 고민은 평범하다. 그저 편안하고 안정되게 거주하면서 자신의 형편에 크게 벗어나지 않게 대출을 받기 위해 고민한다. 이러한 고민들은 평범하지만 난제일 수밖에 없다. 난제에 대한 해결책을 의뢰인과 저자가 함께 고민하는 책 속의 사례들은 바로 우리들의 일상적인 이야기로 공감이 간다.

의뢰인의 자금 사정을 파악해 현실적인 문제를 인정하면서 최대한의 만족감을 이끌어 내는 저자의 컨설팅은 독자의 간접적인 시각으로도 시원한 해법으로 느껴진다. 

많은 사람들이 ‘인생 첫 집’을 저자의 컨설팅을 통해 마련했다. 컨설팅 의뢰인들에게 현실적이고 냉철한 분석을 통해 실질적인 조언을 해주는 것으로 입소문이 나있다.

‘안경테 박사’는 저자의 컨설팅에 대한 만족과 감사의 의미를 담아 의뢰인들이 붙여준 애칭이다. 실제 관련 업계에서는 부동산과 금융 컨설팅이 동시에 가능한 전문가로 손꼽힌다. 저자는 부동산학 박사로 현재 KB국민은행에 재직 중이다.

김도형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