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MW 코리아, 창립 25주년 기념 12월 온라인 한정 에디션 3종 출시

BMW 코리아가 10일, 창립 25주년을 기념하는 12월 온라인 한정 에디션 3종을 출시한다.

12월 모델은 ‘뉴 X7 M50i 다크 섀도우 에디션’과 ‘M340i BMW 코리아 25주년 롱 비치 블루 에디션’, ‘M340i xDrive 투어링 BMW 코리아 25주년 M 퍼포먼스 에디션’으로 모두 온라인 판매 채널인 ‘BMW 샵 온라인’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BMW 뉴 X7 M50i 다크 섀도우 에디션 / 사진 = BMW코리아 제공

BMW 뉴 X7 M50i 다크 섀도우 에디션은 전세계에 총 500대, 국내에는 단 50대만 한정 출시되는 모델이다. 지난달 BMW 샵 온라인을 통해 25대가 먼저 판매되었는데, 두 시간만에 전량 매진되었다. 이어 이번 달에는 마지막 25대가 판매된다.

뉴 X7 M50i 다크 섀도우 에디션은 외부에 무광의 ‘프로즌 아틱 그레이’ 컬러가 적용되고, 블랙 하이글로스 키드니 그릴과 22인치 V 스포크 755 M 휠이 조화를 이뤘다.

실내는 나이트 블루 및 블랙 컬러의 풀 메리노 가죽으로 꾸며지고 알칸타라 헤드라이너, 다크 섀도우 에디션 전용 뱃지 등이 적용돼 차별화된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 통풍 기능을 포함한 컴포트 시트를 비롯해 5존 에어컨 및 히트 컴포트 패키지,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 스카이 라운지, 바워스&윌킨스 다이아몬드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앰비언트 에어 패키지 등의 고급 사양이 기본으로 장착된다.

뉴 X7 M50i 다크 섀도우 에디션에는 최고출력 530마력, 최대토크 76.5kg·m를 발휘하는 M 트윈파워 터보 4.4리터 V8 가솔린 엔진과 xDrive 시스템,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 M 배기 시스템 등도 기본으로 탑재된다.

이달에는 ‘M340i BMW 코리아 25주년 롱 비치 블루 에디션’도 25대 한정 출시된다. 이번 에디션에 적용된 ‘롱 비치 블루’는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항구도시 롱 비치(Long Beach)에 위치한 롱 비치 그랑프리 서킷(GrandPrix of Long Beach)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색상이다.

M340i BMW 코리아 25주년 롱 비치 블루 에디션 / 사진 = BMW 코리아 제공

그간 국내에서는 BMW M2와 같은 일부 고성능 스포츠 모델에만 적용돼 왔다. 또  이전에 선보였던 M340i와는 달리 레드 브레이크 캘리퍼와 전동식 트렁크 도어가 추가로 적용돼 특별함을 더했다.

M340i BMW 코리아 25주년 롱 비치 블루 에디션은 앞 범퍼 하단에 블랙 하이글로스 프론트 어태치먼트를 장착하고, 뒷면에는 탄소섬유로 제작된 리어 스포일러 및 디퓨저를 적용해 스포티한 분위기를 강조했다.

실내에는 오이스터 컬러와 함께 M 시트 벨트가 적용됐으며, 편안한 승차감과 민첩한 주행성능을 함께 누릴 수 있는 어댑티브 M 서스펜션도 기본 탑재된다.

12월에는 ‘M340i xDrive 투어링 BMW 코리아 25주년 M 퍼포먼스 에디션’이 4가지 색상으로 단 10대만 판매된다.

사진-M340i xDrive 투어링 BMW 코리아 25주년 M 퍼포먼스 에디션 / 사진 =BMW 코리아 제공

M340i xDrive 투어링은 국내에서는 오직 BMW 샵 온라인을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는 모델로,지난 9월 국내에 처음 소개된 이래 꾸준히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M340i xDrive 투어링 BMW 코리아 25주년 M 퍼포먼스 에디션에는 포르티마오 블루(5대)와 알파인 화이트(2대), 미네랄 그레이(2대), 블랙 사파이어 메탈릭(1대) 등 국내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인기 색상들이 적용된다.

실내는 외장 색상에 따라 코냑 또는 블랙 컬러로 꾸며지며, 다이내믹한 주행이 가능하도록 M 스포츠 브레이크 및 M 스포츠 디퍼렌셜 등의 퍼포먼스 사양도 기본 적용된다. 

또 12월에 선보이는 M340i xDrive 투어링 BMW 코리아 25주년 M 퍼포먼스 에디션에는 특별히 어댑티브 M 서스펜션, M 시트 벨트 및 헤드레스트 일체형 M 스포츠 시트가 장착돼 역동성이 강조됐다. 

M340i 세단 및 M340i xDrive 투어링 기반의 12월 한정 에디션에는 최고출력 387마력, 최대토크 51.0kg·m를 발휘하는 3리터 직렬 6기통 가솔린 M 트윈파워 터보 엔진이 탑재된다. 

◇ 기아車 ‘그랜버드 프라이버시 31’ 출시, 코로나 시대에 최적화 사양

201209 기아차 그랜버드 프라이버시 31 / 사진 = 기아자동차 제공

기아자동차는 고급 대형버스 그랜버드 슈퍼 프리미엄에 비대면 사양을 대폭 적용한 ‘그랜버드 프라이버시 31’을 9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모델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비대면 시대에 맞춰 개발됐으며, 개인의 독립된 공간을 확보하고 쾌적한 실내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랜버드 프라이버시 31은 좌석간 전후 거리를 845mm에서 900mm로 55mm 넓히고 시트 좌우 크기를 480mm에서 630mm로 150mm 늘려 탑승객의 독립 공간을 확대한 독립 우등시트를 적용했다.

이와 함께 좌석간 항균 커튼을 설치해 비말을 차단하고 프라이버시 공간을 제공해 탑승자 간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게 했다.

쾌적한 실내 공간을 위해 이온을 발생시켜 항균과 제균 작용을 하는 플라즈마 클러스터 이오나이저도 장착했다.

또 ▲ 깨끗한 실내 공기를 만들어 주는 공기청정기 ▲ 신선한 외기 공급을 위한 실내 공기 자동환기장치 ▲ 운전 중 공기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전동식 해치를 추가해 최상의 실내 환경 등을 제공한다.

◇ 르노삼성자동차 NEW QM6 LPe, 소상공인 특별 혜택 프로모션

NEW QM6 / 사진 = 르노삼성자동차 제공

르노삼성자동차의 국내 유일 LPG SUV ‘NEW QM6 LPe’가 소상공인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코로나19로 힘든 한 해를 보낸 소상공인을 위해 12월 한달간 NEW QM6, THE NEW SM6, XM3, 르노 캡처를 구매하는 소상공인에게 15만원의 특별 할인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24일까지 NEW QM6 LPe를 구입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LPG 전문 회사 E1에서 6개월 동안 충전 포인트를 2배로 적립하는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12월 전체 차량 계약 중 17%가 소상공인 프로모션 혜택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그 중 90%는 NEW QM6와 XM3 등 르노삼성을 대표하는 두 SUV 차종이었다.

특히 소상공인 계약 물량 가운데 NEW QM6가 66%의 높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다음으로 XM3가 24.5%를 기록하고 있다.

또 NEW QM6를 계약한 소상공인들 가운데 60%가 NEW QM6 LPe 모델을 선택했다. NEW QM6 LPe 모델 중에서도 상위 트림인 RE와 Signature를 선택한 소상공인 고객이 많았다.

NEW QM6는 퀀텀 윙으로 완성한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 전 트림에 걸쳐 기본 적용한 LED 퓨어 비전 헤드램프, 풀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및 다이내믹 턴 시그널(후방)을 적용해 더욱 세련된 외관 디자인을 갖췄다.

이번 디자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전 트림 동승석 원터치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및 윈도우 버튼 라이팅을 기본 적용하고, 아웃사이드 미러 메모리 및 후진 자동각도 조절, 오토 클로징 등 다양한 편의기능을 추가 및 신규 적용했다.

지난 11월 스타일 업그레이드를 통해 새롭게 선보인 NEW QM6 LPe 프리미에르 트림은 경제성과 고급스러움을 모두 원하는 고객을 위한 모델이다. 1열과 2열 사이드 윈도우는 이중 접합 차음 글라스로 마감했으며 인테리어에는 소프트 재질을 적극 적용해 감성 품질을 높였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