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공공기관서 대졸수준 디지털인재 ‘모시기’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10월들어 공공기관 신입사원 채용이 한창이다. 한국도로공사,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조폐공사, 새만금개발공사 등 주요 공사 및 공단에서 신입직 및 인턴을 모집중인 것. 특히 조폐공사에서는 IT분야 신입직을 선발중으로 공공기관 역시 디지털인재 모시기에 가세했다.

14일 취업포털 인크루트에 따르면 우선 한국도로공사에서 하반기 신입(인턴)사원을 모집 중이다. 모집규모는 행정(경영, 법정), 기술(토목, 건축, 전기 등)에서 총 8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지원자격으로는 어학성적보유자(토익기준 700점 이상)여야 하며 기술직의 경우 선발분야 기사이상 자격증을 보유해야 지원이 가능하다. 전형절차는 필기(직업기초능력평가 30%, 직무수행능력평가 70%), 면접전형(직무 및 인성) 및 인성검사, 최종합격자 발표 순으로 진행되며 입사지원은 22일까지다.

한국산업인력공단 역시 일반직 6급 신규직원을 채용한다. 강원, 부산, 대구, 인천 등 권역에서 △일반행정 △기록물관리 △정보기술 분야 신입사원 71명을 선발한다. 전형은 지원자격 적부심사, 2차 면접시험, 수습임용, 3개월 근로평가를 거쳐 정규직 임용이 이뤄진다.

1차 필기시험에서는 직업능력, 한국사를 공통으로 평가하며 2차 면접시험은 다대다 면접, 집단토론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원서는 21일까지 한국산업인력공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한편 한국조폐공사는 IT분야 핵심인재 충원에 나섰다. 이달 26일까지 IT분야 신입직원(채용형 인턴)을 모집 중으로 조폐, 인증, 보안 서비스 실현에 필요한 IT인재를 선발하는 것이다. 블록체인연구를 비롯, 백엔드 △모바일 △시스템엔지니어 △클라이언트(자바, C#) △정보보안 등 다양한 IT분야에서 신입사원을 뽑는다.

전형은 코딩테스트, 인성검사 발표 및 면접시험을 통해 채용형 인턴을 선발한다. 이후 3개월 인턴기간 종료 후 교육훈련 및 근무평가를 통해 정규직으로 임용된다.

이어 새만금개발공사는 △정보화 △기술 △행정(장애인) 부문에서 하반기 신입직을 채용한다. 학력, 성별, 연령없이 지원가능하며, 직무별 자격요건 및 우대사항은 차이가 있으므로 꼼꼼한 채용공고 확인이 필요하다.

서울관광재단도 전문직(라급 신입사원)을 공개채용 중이다. △관광안내(영어, 중국어, 일본어) △무장애 관광안내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선발하며 각 직무별 근무지는 차이가 있다.

지원자격은 공인어학성적 보유자(토익기준 800점 이상)이며 인성검사 1차, 2차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선발한다. 입사지원서는 11월 2일까지 서울관광재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