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염병 위기관리 체계화 등 신속한 대처 능력 함양 기대"

박미효 서초구의원
박미효 서초구의원

서울시 서초구의회 임시회 기간 동안 소속 의원들의 활발한 입법 활동이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박미효 의원(더불어민주당)이 코로나 대응과 관련한 조례안을 발의하며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섰다.

박 의원이 발의한 ‘서초구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은 14일 서초구의회 임시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박 의원은 “세계적으로 코로나19가 확산일로에 있고 기후변화 등 새로운 유형의 감염병 발병 위험이 급증함에 따라 신속한 대응 능력 제고를 위한 감염병 관리체계를 구축, 구민 건강증진 및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고자 한다”며 취지를 밝혔다.

조례는 구청장과 의료인 등의 책무, 감염병 표본조사, 역학조사 실시, 감염병관리기관의 지정 및 감염병 위기 시 감염병 관리기관 설치, 감염병 예방조치, 민간의료인력 경비지원, 시설지원, 손실보상 등 내용을 담고 있다.

박 의원은 “감염병 관리를 체계화해 선제 대응이 가능하도록 조문별 실천사항에 대해 세밀한 계획을 수립하고 시행에 더욱 철저히 해줄 것”을 집행부에 당부했다.

그는 이어 “코로나19의 엄중한 사태에 이번 조례가 감염병 예방 및 확산 방지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며 “구민 건강과 생명 보호에 도움이 되는 의정활동에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