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이랜드그룹

[뉴스워치=이두환 기자] 이랜드그룹은 오는 16일과 17일 양일간 온라인 방송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이색 채용 설명회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온라인 방송을 통해 진행돼 일일이 채용설명회장에 올 필요 없이 누구든지 방송 참여가 가능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 실시간 댓글을 통해 취업과 관련된 궁금증을 즉석에서 해결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취업을 준비함에 있어서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랜드그룹 온라인 실시간 채용 설명회는 인터넷 방송 '아프리카TV'를 통해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2시간 동안 진행되며 스마트폰 '아프리카TV' 앱을 통해서도 시청 및 참여 가능하다.

이와 함께 이랜드그룹은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일 될 수 있도록 직접 학교로 찾아가서 진행하는 '취업학교'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7일 부산대학교를 시작으로 진행된 '취업학교'는 1교시 자소서 첨삭, 2교시 약식 직무검사 및 강점컨설팅 상담, 3교시 모의면접 및 피드백 등 채용 인사 담당자가 직접 컨설팅을 해주는 맞춤형 취업 컨설팅 프로그램이다.

취업 학교에 참가한 이동건(남, 88년생) 학생은 "강점컨설팅을 통해 저도 몰랐던 저의 강점을 파악할 수 있었다"며 "특히 자소서 첨삭 프로그램에서 이 강점을 내가 원하는 직무와 어떻게 연결시킬 수 있을지 인사 담당자가 컨설팅 해준 것이 정말 좋았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한진(남, 88년생)학생은 "7일 부산대 취업학교를 갔었는데 8일 전남대 취업학교도 또 왔다"며 "찾아갈 때마다 계속 인사 담당자들한테 직접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데 이렇게 좋은 찬스가 또 어디있겠냐"고 소감했다.

이랜드 취업학교는 10일과 11일, 건국대학교와 연세대학교에서 추가로 진행되며 12일에는 이랜드그룹 가산사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이랜드그룹 2016년 상반기 공개채용은 오는 18일 오전 10시까지 진행되며 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접수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