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치=강민수] 포스코1%나눔재단(이사장 권오준)은 서울 포항 광양 등 그룹사가 위치한 지역의 가정형편이 어려운 다문화 탈북 청소년(만14~24세) 47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진료교육인 '친친무지개 프로젝트'를 이달부터 1년간 진행한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된 청소년들은 각자가 소속된 기관 및 학교의 담당 선생님으로부터 멘토링을 받으며, 자신의 진로에 맞는 역량을 개발하게 된다.

지난해 참가자들은 전국학생성악경연대회 금상 수상을 비롯해 조리기능사 필기시험 합격, CAD 자격증 취득, 검정고시 합격, 대학 진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여줬다.

참가자들은 포스코 임직원들과 함께 지역아동센터에서 아이들을 돌보는 등의 나눔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일찍 사회공헌활동을 경험하고 있다.

친친무지개 프로젝트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한국 생활 적응이 한결 수월해졌고, 앞으로의 삶에 대해서도 큰 자신감이 생겼다. 봉사활동을 하는 시간이 가장 즐겁고 보람차다. 한국에 입국한 이후 받은 도움을 작게나마 되돌려줄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그렇다"고 말했다.

친친무지개 프로젝트는 포스코그룹 및 외주파트너사 임직원들의 급여 1% 나눔운동으로 운영된다.

지난해 1차 연도에는 54명의 다문화`탈북 청소년들에게 대입교육, 검정고시, 미술, 성악, 유도, 제빵 등 다양한 진로를 위한 맞춤형 교육을 지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