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삼립식품

[뉴스워치=김정민 기자] 삼립식품(대표이사 윤석춘)은 '핀란드 호밀 식빵'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핀란드 호밀 식빵은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트랜드를 반영해 만든 건강한 식빵으로, 청정지역인 핀란드에서 직수입한 화저사의 호밀을 100% 사용한 호밀 식빵이다.

핀란드 호밀은 밀기울과 호밀 식이섬유 등이 풍부해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으로, 섬유소가 풍부히 함유돼 혈당과 혈중 콜레스테롤 등을 낮춰주고 포만감을 줌으로써 비만예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삼립식품은 핀란드 호밀 식빵 출시로 지난 2011년 출시 후 매년 약 90%의 매출 신장을 기록하고 있는 '로만밀 식빵'과 함께 삼립식품의 건강 식빵 라인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로만밀 식빵은 힘과 스테미너의 상징이었던 로마병사들이 통밀과 호밀을 매일 섭취한 것에서 착안해 만든 통곡물 식빵으로, 단백질 함유량이 높고 칼로리가 낮아 건강한 식빵으로 자리매김했다.

삼립식품은 창립 70주년과 건강 식빵 '핀란드 호밀 식빵' 출시를 기념, '순우리쌀식빵'과 '100숙 우유식빵' 등 총 4종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행사를 오는 11일까지 전국 이마트에서 진행한다.

삼립식품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날로 늘어남에 따라 식사 대용식으로즐기는 식빵을 보다 건강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