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일동제약

[뉴스워치=강민수 기자] 일동제약은 '2015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에서 2년 연속 품질경영대상 기업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글로벌스탠다드경영대상은 한국능률협회인증원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해 각 산업 분야에서 국제표준 달성과 글로벌 경쟁력 제고 등을 통해 경영 성과가 탁월한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로, 올해로 14회째를 맞았다.

일동제약은 제조인프라의 확충과 철저한 품질관리(QC), 품질보증(QA) 등 생산부문뿐만 아니라 연구와 개발, 마케팅, 기획, 인사 등 전사적 차원의 우수한 품질관리 체계를 인정 받았다.

이와 관련 일동제약은 의약품 제조와 관련한 국제적 기준과 품질과 안전성 요건 등을 충족하고자, 지난 2010년 국내 최초로 세파계항생제 및 세포독성항암제 생산을 위한 독립형 전용공장을 준공해 가동중이다.

또 지난해에는 안성과 청주공장의 리모델링을 통해 국내 제약업계에서 최대 수준의 생산능력을 보유하는 등 품질 혁신을 이룩했다.

아울러 지속적인 R&D 육성과 투자를 통해 감염증과 악성종양, 치매 등 난치성 질환을 치료하는 신약 다수의 개발 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특히, 임상시험 중인 표적지향 항암제 'IDF-11774'와 'IDX-1197', 치매치료 천연물질 'ID-1201', 만성B형간염치료제 '베시포비어' 등이 우수한 신약으로서의 가능성과 기대를 높이고 있다.

그 외에도 일동제약은 프로바이오틱스와 히알루론산 등 바이오원료 분야에서 국내외 특허기술 등 품질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더불어 바이오분야 생산기지인 청주와 포승공장에 대한 시설을 완비, 히알루론산과 프로바이오틱스 등에 대한 양산 체제를 갖췄다.

또 최근에는 프로바이오틱스 전문브랜드 '지큐랩'을 론칭하는 등 이 분야 선도적 입지를 다지기 위해 의욕적으로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