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치=정호 기자] ◇ '모바일로 돌아온 추억' 넥슨, ‘바람의나라: 연’ 정식 서비스 돌입

사진 = 넥슨

넥슨은 지난 15일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과 공동개발한 신작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의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넥슨은 7월 15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를 통해 ‘바람의나라: 연’을 국내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

‘바람의나라: 연’은 온라인게임 ‘바람의나라’ IP를 기반으로 원작 특유의 조작감과 전투의 묘미를 모바일로 구현, 직업별 특색을 활용한 그룹 사냥(파티 플레이)과 오픈채팅방, 단체채팅방 등 커뮤니티적인 요소를 앞세운 모바일 MMORPG다.

넥슨은 ‘바람의나라: 연’ 사전등록 참가자 190만 명 돌파 기념 감사의 의미로 ‘금전 10만 전’을 추가로 지급하고, 정식 출시를 맞아 게임에서 ‘5레벨’을 달성하면 ‘메이플스토리’, ‘서든어택’, ‘바람의나라’ 등 넥슨 온라인게임 13종 중 1개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쿠폰을 지급한다.

또 PC ‘바람의나라’ 홈페이지에서 일일 미션을 수행하면 ‘순간이동비서’, ‘환수소환석’, ‘크로스 프로모션 상자(고급, 일반)’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크로스 프로모션’ 이벤트를 실시한다.

슈퍼캣 이태성 디렉터는 “정식 출시까지 많은 고민과 노력의 시간을 지나 이제 수행자분들을 만나볼 수 있는 출발선에 설 수 있게 됐다”며, “지금부터 진짜 시작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유저 의견을 경청하고 반영해 원작처럼 오랫동안 사랑받을 수 있는 게임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 게임빌 ‘별이되어라!’, 초대형 업데이트 맞이 사전 예약 돌입

 

사진 = 게임빌


16일 게임빌이 히트작 ‘별이되어라!’의 체인지 2.0 대규모 업데이트를 맞아 사전 예약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별이되어라!’는 초대형 업데이트에 앞서 카카오와 전화번호를 이용한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카카오 사전 예약은 이달 27일까지, 전화번호 사전 예약은 29일까지다. 

사전 예약에 참여한 유저들은 ‘인피니티 9회 무료 소환권 30장’과 ‘10만 루비’를 받을 수 있다. 모바일 카카오 사전 예약을 통해 5명까지 친구를 초대하면 초대 친구 숫자마다 ‘더블 인피니티카드 7회 소환권’ 등 추가 보상을 얻게 된다.

오는 30일로 예정된 ‘체인지 2.0’ 대규모 업데이트는 모험가들의 성장의 중심이 될 ‘도전자 던전’, ‘착!한 모험의 변화’, ‘착!한 보상’, ‘착!한 이벤트’ 등 새로운 콘텐츠들과 시스템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체인지 2.0 업데이트는 SNS 파워 인플루언서이자 화보 여신으로 불리는 ‘신재은’이 홍보 모델로 참여했다.  

‘별이되어라!’는 플린트(대표 김영모)가 개발하고 게임빌이 서비스하는 그래픽이 돋보이는 판타지 모험 RPG다.

 

◇ 프로야구 H2, ‘힛 더 하이라이트’ 프로모션 돌입 

 

사진 = NC소프트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힛 더 하이라이트(Hit The Highlight)’ 프로모션의 돌입했다. 

‘힛 더 하이라이트’는 KBO 리그 경기 승패를 예측하는 이벤트다. 이용자는 8월 2차 업데이트 전까지 진행되는 경기의 승리 구단을 맞혀 ‘명예의 전당 헌액증표’, ‘82~19 위너스 ALL Wish팩’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연속 적중 횟수(5~50회)에 따라 상위 보상을 얻게된다.

프로야구 H2에 NC 이재학(2013 신인왕), 두산 유희관(2013 포스트시즌 MVP), 현대 김수경(1998 신인왕) 등 9명의 투수가 ‘타이틀 홀더’ 등급으로 등장한다. ‘타이틀 홀더’ 등급은 MVP, 신인왕 등 역대 시즌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친 선수로 지정된다. 이용자는 ‘타이틀 홀더’ 선수의 높은 능력치와 고유 특수능력을 활용해 구단 전력을 높일 수 있다.

엔씨(NC)는 7번째 뮤지엄 슬롯을 오픈하고 2020시즌 KBO리그에서 활약 중인 구단별 투수들을 신규 뮤지엄으로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는 미션을 완료해 10종의 선수 사진(구단별 1종)을 얻을 수 있다. 뮤지엄 사진을 장착하면 지정된 선수에게 버프(Buff, 강화)가 적용된다.

엔씨(NC)는 이 밖에도 ▲초청경기 시스템 개선 ▲코치 강화 확률 업 이벤트 ▲프로야구 올스타전을 기념한 '2020 H2 ALL★STAR FESTIVAL' 이벤트 사전 참가 접수(13일~19일) 등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