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이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의 서비스 9주년을 맞아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이미지=넷마블

[뉴스워치=이우탁 기자] ◇넷마블, '클럽 엠스타' 9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넷마블이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의 서비스 9주년을 맞아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22일 넷마블에 따르면 오는 25일까지 이벤트 기간 동안 이용자는 게임에 접속만 해도 '캔디 주머니', '리본 볼캡', '후드 반팔티', '멜방 반바지' 등으로 구성된 9주년 기념 아이템 4종 세트를 선물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9개의 '특별 미션'을 준비해 9주년의 의미를 더했다.

'베스트 드레서 당선되기', '클래식 모드 플레이하기', '마법 걸기' 등을 포함해 9개의 미션이 게임 내에서 주어지며, 미션을 완료할 경우 9주년 '골드몬 풍선 화분', '행운석', '홈 아이템' 등 각 미션 별로 다양한 아이템을 증정받는다.

이밖에 24일까지 매일 접속 시마다 패션 아이템 50% 할인쿠폰 3장씩 제공될 예정이다.

◇"'SWC 2020' 킥오프"...컴투스 '서머너즈 워'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선수 모집 시작

SWC 2020 대표 이미지/컴투스 제공

컴투스가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0(SWC 2020)'의 참가 선수 모집을 22일부터 오는 7월 6일까지 전 세계를 대상으로 동시 진행한다.

'SWC'는 지난 2017년 첫 해 미국 로스앤젤레스 월드 파이널을 개최하며 성공적으로 출범한 이래, 매년 전 세계를 대상으로 펼쳐지면서 대표적인 글로벌 모바일 e스포츠 대회로 자리잡았다.

22일 컴투스에 따르면 올해로 4회째인 'SWC 2020'은 코로나19의 확산 방지 및 참여 선수와 관객 모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전 경기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에 따라 글로벌 e스포츠 팬들이 실시간으로 관전할 수 있도록 'SWC 2020'의 모든 경기는 '서머너즈 워'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며, 다양한 영상 콘텐츠도 제작돼 관심과 재미를 높일 계획이다.

이 대회는 총 21만 달러(한화 약 2억5천만원)의 상금 규모이며, 아시아퍼시픽컵·유럽컵·아메리카컵등 총 세 개 대륙으로 나눠 진행된다. 오는 8월말 첫 예선을 시작으로 지역컵을 거쳐 지역 대표 선수 총 8명을 선발하고, 11월 월드결선에서 단 한 명의 월드 챔피언을 가리는 마지막 승부를 벌일 예정이다.

예선부터 월드결선까지 전 경기는 지난 대회와 동일하게 'SWC 모드'를 적용해 치러지며, 예선에서는 한번 패배한 선수도 부활 기회를 얻을 수 있는 더블 일리미네이션 방식이 도입돼 선수들에게 더 많은 매치 기회를 부여함으로써 공정성과 관전 재미가 한층 더해질 전망이다.

한편 이번 대회의 선수 참가 신청은 게임 내 'SWC 2020' 참가 신청 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신청자 중 '서머너즈 워' 유저 간 실시간 대전(PvP) 콘텐츠인 '월드 아레나' 시즌12 및 13의 각 시즌 성적을 기준으로 선수가 선발된다.

'SWC 2020'의 일정 및 진행 방식에 대한 설명을 담은 안내 영상은 신청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게임빌 '드래곤 블레이즈', 신규 퍼스트임팩트 '데스크라운'·'메르세데스' 등장

드래곤 블레이즈에 새로 등장하는 퍼스트임팩트, '데스크라운(왼쪽)'과 '메르세데스(오른쪽)'/이미지=게임빌

게임빌이 '드래곤 블레이즈'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22일 게임빌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퍼스트임팩트 영웅 2종이 처음으로 등장한다. 새롭게 등장하는 퍼스트임팩트는 안식의 주인이라는 별명을 지닌 '데스크라운 엔데 하데스'와 안식의 성녀로 불리우는 '메르세데스'다.

'데스크라운'은 죽음의 왕관을 계승한 캐릭터답게 강력한 공격력을 갖추고 있다. 일반 공격 시 상대방에게 2배의 피해를 주며, 모든 아군의 공격을 적 1인에게 집중시키는 능력을 지녔다. 또 '메르세데스'는 힐러 포지션으로 일반 공격 시 아군 1인의 생명력을 회복시키거나 적 1인의 스킬을 무력화시킨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도 실시한다.

먼저 이달 23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는 '황금놀 이벤트'를 진행한다. 도전자 던전에서 '황금놀'을 처치하면 각종 게임 아이템이 들어있는 특별한 선물 상자를 얻을 수 있다.

또 이달 26일 저녁 7시에는 우주 대괴수를 처치해 게임 재화인 루비로 교환할 수 있는 '우주 대괴수 군단 침공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밖에도 이달 23일부터 28일까지는 아이템 중 가장 받고 싶은 선물을 얻을 수 있는 '투표 이벤트'가, 23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는 풍성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로그인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이번에 진행되는 각종 이벤트들을 통해 강력한 성장 아이템 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어 이용자들의 팀 전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