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금융
"새마을금고 성공 경험 공유"...박차훈 회장, 우간다 '국민과의 대화 컨퍼런스'서 특별강연
새마을금고중앙회 박차훈 회장 강연, 우간다 NBS TV 방송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뉴스워치=이우탁 기자]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 회장이 우간다개발공사와 우간다 내 유엔기구들이 공동 주최하는 '우간다 경제상황에 대한 국민과의 대화 컨퍼런스'에 특별강연자로 나섰다.

1일 새마을금고중앙회에 따르면 이번 컨퍼런스는 지난달 28일과 29일, 2일에 걸쳐 우간다 국영방송 및 소셜 미디어를 통해 방영됐다.

이 방송에서 박차훈 회장은 영상을 통해 새마을금고의 성공 경험과 코로나 극복 응원 메시지를 전달했다. 또 우간다 음피지주 및 미티야나주에서 농촌지역 개발을 위해 행정안전부 및 KOICA 등과 협력해 추진 중인 새마을금고 전파의 성과를 공유했다.

한편 우간다 정부는 전면적인 국경봉쇄를 포함한 강력한 조치들로 효과적으로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을 차단하고 있으나 해외 의존도가 큰 산업체계는 큰 충격을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가운데 변혁적 국가발전을 위한 전략마련이 시급한 우간다에서 한국의 자립형 토종 협동조합 모델인 새마을금고가 주목받고 있다. 현재 우간다에는 약 11개의 새마을금고가 운영 중이다.

이우탁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우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