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차세대 핵심 보안칩 'S3FV9RR' /사진=삼성전자

[뉴스워치=이우탁 기자] ◇삼성전자 "언택트 시대 선도할 것"...최고 등급 '스마트기기용 보안칩' 공개

삼성전자가 최고 수준의 데이터 보안 등급을 획득한 스마트기기용 차세대 핵심 '보안칩'을 공개했다. 이 제품은 올해 3분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26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자체 개발한 보안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이 제품이 '보안 국제 공통 평가 기준'에서 'EAL 6+' 등급을 획득했다. 'EAL 6+'는 모바일 기기용 보안 칩이 현재까지 획득한 가장 높은 등급이다.

'보안 국제 공통 평가 기준'은 국가별로 서로 다른 정보 보호 평가기준을 상호 인증하기 위해 제정된 공통 평가기준으로, EAL0부터 EAL7까지 등급을 나누며 7에 가까울수록 보안에 강하다.

이 보안칩을 스마트기기에 탑재할 경우, 제조사는 별도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필요없이 바로 보안기능을 적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개발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인증되지 않은 소프트웨어의 스마트기기 침입은 자동으로 차단되며, 안드로이드와 같은 개방형 모바일 운영체제에서 요구하는 최고 수준의 하드웨어 보안 성능도 충족될 수 있다. 특히 점차 확산되는 온라인 쇼핑·금융거래·원격의료 등 '비대면 접촉 환경'에서 민감한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완벽한 보안 환경을 갖춘 재택근무도 가능하게 한다.

또 이 제품은 다양한 스마트 기기의 프로세서에서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모바일 외에도 IoT 기기 등 여러 응용처에 활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이밖에도 단순 해킹 방지를 넘어 스마트기기에 탑재된 소프트웨어의 무결성을 검사하는 하드웨어 보안 부팅과 기기 정품 인증 등의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삼성전자 시스템LSI사업부 마케팅팀 신동호 전무는 "'S3FV9RR'은 보안성과 독립성을 동시에 강화한 '디지털 보안 솔루션'"이라며 "삼성전자는 최고 수준의 보안 솔루션을 계속 개발해 소비자들이 모바일 뱅킹, 전자상거래 시장에서도 스마트기기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서비스, '2020 KSQI' 11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

삼성전자서비스 임직원이 KSQI 콜센터 부문 11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제공=삼성전자서비스

삼성전자서비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0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11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는 서비스 품질에 대해 고객들이 체감하는 만족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전문 평가단이 콜센터 상담 서비스를 체험하며 평가하게 되는데, 삼성전자서비스는 상담사의 경청 태도, 설명 능력 등 모든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11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이는 고객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지속적인 혁신을 추진해왔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삼성전자서비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에게 최상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혁신활동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서비스는 상담사의 역량 강화를 위해 '상담기법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전문자격 취득'을 지원하고 있다. 또 최근에 인공지능 딥러닝 학습 기술을 적용한 채팅 상담 로봇 '써비'도 도입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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