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한은행

[뉴스워치=김도형 기자] ◇ 신한은행, 코로나19 극복 위한 사랑의 헌혈 나눔 캠페인 

신한은행은 서울 중구 소재 본점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사랑의 헌혈 나눔 캠페인을 시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헌혈 나눔 캠페인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금융 노사정 공동선언’의 신속한 이행과 동시에 혈액 부족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사회에 공헌하는 기업시민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한은행과 대한적십자사는 헌혈에 참여하는 임직원의 감염 예방을 위해 채혈 공간의 간격을 조정해 충분한 거리를 유지하고 의료진과의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마스크와 비닐장갑 착용하며 스마트기기를 이용해 문진을 하는 등 강화된 안전수칙에 따라 헌혈을 진행했다.

신한은행은 지난 2001년부터 혈액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헌혈 나눔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코로나19로 얼어붙은 마음을 열고 함께 위기를 극복하자는 의미에서 임직원으로부터 별도로 기증받은 헌혈증 1004매를 기부했다.

헌혈에 참여한 진옥동 은행장은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혈액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헌혈 나눔 캠페인에 참여했다”며 “작은 실천이 모여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사회 곳곳에 따뜻함을 전달하는 큰 힘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신한은행은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입은 취약 계층과 소상공인의 재기를 위한 지원 사업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굿 커넥트’와 영세 식당 매출 증대와 취약 계층 식사를 동시에 지원하는 ‘동네 나눔 밥집’ 사업을 추진하는 등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 우리은행,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 동참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권광석 행장이 지난 27일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은 코로나19의 전국적 확산으로 입학식, 졸업식 등 각종 행사 취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 지원을 위해 지난 2월부터 시작된 공익 캠페인으로 이전 참가자가 다음 참가자를 지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권 행장은 앞선 참가자인 안병덕 코오롱그룹 부회장의 추천을 받았다.

이날 행사에서 권 행장은 고객과 직원의 안전을 위해 매일 본점 방역과 청결 유지에 애쓰고 있는 본점 미화원 50여명에게 꽃다발과 간식을 직접 전달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 이번 위기를 슬기롭게 이겨내고 새롭게 도약하자는 의미로 ‘새로운 시작’이라는 꽃말의 프리지아를 본점영업부 내점 고객에게 증정하며 코로나19의 조기 종식을 기원했다.

권 행장은 “화훼농가 지원뿐만 아니라 묵묵히 자신의 소임을 다하는 분들께 감사함을 전하고자 캠페인에 참여했다”며 “하루빨리 소상공인들이 꽃처럼 활짝 핀 웃음을 되찾을 수 있도록 우리은행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 행장은 다음 릴레이 대상자로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 회장을 지명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코로나19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피해기업과 소상공인 금융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지역신용보증재단에 전문인력을 파견하고 서울 300여개 영업점에 서울신용재단 전담창구를 운영하고 있다.

◇ KB국민은행, ‘2020 코리아 톱 어워드’9년 연속 대상 수상

KB국민은행은 28일 열린 ‘2020 코리아 톱 어워드(Korea Top Awards)’시상식에서‘KB굿잡(KB Goodjob)’이 사회공헌브랜드 부문 9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언론인협회와 서비스마케팅학회가 공동 주최하는 ‘2020 Korea Top Awards’는 매년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분야별로 나눠 대한민국의 최고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인 ‘KB굿잡’은 청년구직자의 고용활성화와 중소, 중견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지난 2011년 출범한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다.

출범 이후 총 16회에 걸친 현장 취업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으며 KB굿잡사이트 운영을 통한 차별화된 일자리정보 제공으로 일자리 창출 및 취업 분위기 확산에 이바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직업계고 학생, 대학생 및 전역(예정)장병 등을 대상으로 하는 ‘KB굿잡 취업아카데미’, ‘하이파이브 KB굿잡 취업학교’ 등 다양한 취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청년구직자의 취업 역량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