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스타상, 지속가능 최우수상 로고

[뉴스워치=이우탁 기자] ◇ 삼성전자, 美서 '에너지스타상' 최고상 수상...'최고효율' 등급 지속 확대 

삼성전자가 미국 환경청(EPA)이 주관하는 '2020 에너지스타상에서 에너지 고효율 제품 확대와 에너지 저감 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최고상인 지속가능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에너지스타상은 미국 정부가 환경·에너지 분야의 2만여개 기업과 단체를 대상으로 에너지스타 인증 활용, 대외홍보, 마케팅 우수활동을 평가해 수여하는 상이다.

삼성전자는 에너지스타 인증모델 중에서 에너지 절감효과가 가장 뛰어난 제품에 부여되는 에너지스타 '최고효율' 등급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33개 모델에 대해 '최고효율' 등급을 받았다.

또 삼성전자는 에너지 고효율 제품에 대한 중요성을 대외적으로 알리기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삼성전자 미국 홈페이지에서는 소비자들이 에너지 고효율 제품을 쉽게 알아보고 찾을 수 있도록 제품 소개 페이지에 에너지스타 취득여부를 제공함은 물론 별도 필터링 기능을 제공해 해당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게 했다.

소비자는 이를 통해 에너지 고효율 제품을 보다 쉽게 구매할 수 있고 해당 제품을 사용하면서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전자는 앞으로 에너지 저감 노력뿐만 아니라 글로벌 트렌드에 맞춰
자원순환, 친환경소재 사용 등 환경 전반을 고려한 친환경 제품 개발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삼성전자는 한국에너지공단에서 23일부터 시행하고 있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에 맞춰 소비자들이 고효율 삼성 가전제품을 보다 경제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별도의 혜택을 마련했다.

삼성전자가 제공하는 최대 70만원 상당의 특별 포인트에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비용 한도인 30만원까지 포함하면 소비자는 최대 100만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환급 해당 품목은 아니지만 국내 유일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건조기 '삼성 그랑데 AI'에 대해서도 12만원 상당의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LG전자, ‘LG 휘센’ 브랜드 런칭 20주년 맞아 고객 감사 행사

 사진=LG전자

LG전자가 ‘LG 휘센’ 브랜드 런칭 20주년을 맞아 1일부터 30일까지 고객 감사 행사를 진행한다.

LG전자는 전국의 오프라인 및 온라인 매장에서 2020년형 LG 휘센 씽큐 에어컨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캐시백, 제품 업그레이드, 모바일 상품권 등 다양한 혜택을 주고 있다.

LG 휘센 씽큐 에어컨은 듀얼 럭셔리부터 듀얼 프리미엄, 듀얼 스페셜, 듀얼 디럭스, 듀얼 빅토리에 이르는 듀얼 라인업과 크라운 스페셜 등으로 구성돼 있다.

크라운 스페셜 모델을 구매하는 고객은 최대 70만 원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크라운 스페셜은 대형 평수에 특화된 제품으로 냉방면적이 89.1제곱미터(27형)와 81.8제곱미터(25형) 모델이다.

듀얼 디럭스 이상의 모델을 구매하는 고객은 최대 30만원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고객은 제품 업그레이드도 받을 수 있다. 듀얼 스페셜 이상의 투인원모델을 구매하면 일반 벽걸이에어컨을 공기청정 기능이 적용된 제품으로 받게 되는데 이는 20만원 상당의 혜택이다.

또한 듀얼 프리미엄 이상의 모델을 구매하는 고객은 필터 클린봇이 탑재된 모델로 업그레이드를 받는다. 필터 클린봇은 고객이 에어컨을 하루 8시간씩 사용할 경우 일주일에 한 번씩 에어컨의 극세필터를 알아서 청소한다.

정속형 에어컨을 10년이상 사용한 고객이 2020년형 휘센 씽큐 에어컨을 구매하면 LG전자 홈페이지 이벤트를 참여해 최대 10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정속형 에어컨은 인버터 에어컨과는 달리 컴프레서의 속도가 자유자재로 변하지 않고 일정한 속도로 작동돼 에너지 효율이 상대적으로 낮다.

LG전자는 1968년 국내에 처음으로 창문형 에어컨을 선보이며 에어컨 사업을 시작했다. 2000년 LG 에어컨의 새로운 브랜드인 LG 휘센을 선보였다.

LG전자는 LG만의 차별화된 기술을 이용해 고객이 원하는 기능을 선보여 왔다. 지난 1월 출시한 LG 휘센 씽큐 에어컨은 공기가 들어오는 필터부터 바람을 내보내는 송풍팬까지 바람이 지나가는 길을 더 쾌적하게 유지해주는 4단계 청정관리 기능을 탑재했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 B2B마케팅담당 임정수 담당은 “지난 20년간 고객들이 보내준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고객이 진정으로 원하는 제품을 지속 선보이며 국내 에어컨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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