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레니얼·Z세대 겨냥 간단한 메이크업 꿀팁 등 정보 영상으로 선봬

(사진제공=11번가)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11번가가 국내 최초 메이크업 아티스트이자 씨에스에이코스믹 대표 ‘조성아’와 함께 뷰티 라이브방송을 연계한 프로모션을 단독으로 진행한다.

11번가는 해당 방송을 24일 오후 7시, 27일 오후 7시 2차례에 걸쳐 진행한다고 밝혔다.

24일에는 조성아 대표와 방송인 홍진경, 27일에는 락채은 유튜버가 참여해 스테디셀러인 ‘조성아 스틱 파운데이션 터치에디션'과 자연스러운 민낯메이크업 제품으로 알려진 ‘물분크림'을 소개하고 초보자도 따라할 수 있는 간단한 메이크업 팁을 알려줄 예정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최근 쇼핑에 영상을 더한 ‘V커머스’(Video Commerce), 뷰티 콘텐츠의 새로운 트렌드인 ‘GRWM’(Get Ready With Me)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영상 중심의 정보들에 익숙한 밀레니얼, Z세대들을 겨냥했다.

특히, 뷰티 방송은 글과 사진으로 설명하기 어려운 화장품 사용법, 실제 발색이나 발림성까지 생생하게 볼 수 있어 고객들이 구매를 결정하는 데에 더욱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11번가 김명식 라이프뷰티 담당은 “인기 유튜버와의 콜라보로 생생한 라이브방송을 통해 고객들이 흥미롭고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화장품 온라인 시장이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는 추세에 따라 앞으로도 젊은 온라인 고객들을 겨냥한 다양한 시도를 계속해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11번가는 ‘커머스포털’로서 차별화된 쇼핑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근 동영상 쇼핑 콘텐츠를 강화하는 중이다. 지난해 하반기 모바일앱에 ‘동영상 자동재생 기능’을 적용한 데에 이어 11월에는 구매자들의 생생한 동영상 구매 후기를 모아 보여주는 ‘꾹꾹’ 서비스를 오픈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