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산업 레저·헬스
게임빌, '별이되어라!' 서비스 6주년 기념 인포그래픽 공개
 게임빌이 공개한 인포그래픽 일부 발췌 (사진제공=게임빌)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게임빌이 지난 17일로 서비스 6주년을 맞이한 게임 ‘별이되어라!’의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게임빌은 ‘별이되어라!’ 게임 이용자들의 활발한 커뮤니티 활동을 장기 흥행의 주역으로 꼽고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이번 인포그래픽을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해당 인포그래픽은 ‘6주년 기념 커뮤니티의 별이되어라!’라는 제목으로 유저들의 공식 카페 활동 내용들을 중점적으로 조명했다.

현재 ‘별이되어라!’ 공식 카페 가입자는 약 45만명에 달한다. 또한 최근 6개월(2019년 7월~ 2020년 1월) 동안 유저들의 공식 카페 총 방문 횟수는 441만 6492회 이며 성별 분포는 남성 91%와 여성 9%로 분석됐다.

공식 카페 방문 연령대는 30대(42.28%)와 20대(33.85%)가 주를 이뤘으며 모바일을 통한 카페 방문 비중(74.9%)이 PC를 통한 방문(25.1%)보다 3배 가량 많았다.

‘별이되어라!’는 인포그래픽을 통해 ‘공식 카페 최다 방문자’, ‘최다 게시글 및 댓글 작성자’, ‘최다 베스트 팁 작성자’ 등 최근 6개월 동안 적극적으로 커뮤니티 활동을 펼친 이용자들을 소개하기도 했다. 선정된 사람에게는 활발한 커뮤니티 활동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루비 10만개와 6주년 기념 굿즈를 선물할 예정이다.

한편, ’별이되어라!’는 플린트가 개발하고 게임빌이 서비스하는 동화풍의 감성적인 그래픽이 돋보이는 판타지 모험 RPG(역할극게임)다. 방대한 콘텐츠와 탄탄한 스토리는 물론 지속적인 유저 소통을 바탕으로 지난 6년간 꾸준히 사랑받아 온 국내 대표 모바일게임이다. 최근 서비스 6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다시 한번 차트 상위권에 오르며 오랜 기간 꾸준히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진성원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성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