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GRS가 브랜드 통합 앱 '롯데잇츠'를 선보인다. (사진제공=롯데GRS)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롯데GRS, 브랜드 통합 앱 '롯데잇츠' 선봬...'홈서비스' 등 기능 도입

글로벌 외식 기업 롯데GRS(지알에스)가 모든 브랜드의 자체 주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 앱을 선보이며 배달 시스템을 강화한다.

롯데지알에스는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크리스피크림 도넛, TGI 프라이데이스, 빌라드샬롯 등 5개 자사 브랜드를 하나의 앱에서 이용할 수 있는 ‘롯데잇츠(LOTTE EATZ)’ 앱을 10일 오픈한다.

‘롯데잇츠(LOTTE EATZ)’는 고객 편의성에 중점에 맞춘 브랜드 통합 앱이다. 기존 롯데리아만 가능했던 배달 앱을 5개 브랜드로 확대함으로서 자체적으로 배달 서비스를 향상시켰다.

이 앱의 주요 기능은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메뉴를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는 ‘홈서비스(딜리버리)’와 고객이 매장을 방문하여 줄서지 않고 대기시간을 최소화 하기 위한 ‘잇츠오더’가 있다. 또한 8000원마다 주문 시 ‘CHIP(스탬프)’을 제공해 개수에 따라 모든 브랜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고객들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고려해 ▲ 5가지(롯데멤버스 아이디, 지문, PIN번호, 휴대폰번호, 페이스ID) 간편 로그인 제공 ▲ HIP(스탬프) 미 적립 시 사후 적립 기능 ▲ 전자 영수증 ▲ 잇츠오더 서비스를 이용해 주문 시 차량정보등록으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드라이브 스루 기능을 구현했다.

더불어 브랜드 통합 선불카드 기능도 도입했다. 선불카드 보유 시 바코드 노출을 통해 해당 브랜드들의 온·오프라인 결제가 가능하다. 롯데잇츠 메인 화면에서도 빠르게 선불카드를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게 보유카드 현황이나 잔액 확인을 할 수 있다.

롯데지알에스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롯데잇츠(LOTTE EATZ)통합 앱은 멀티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으로서 브랜드간 다양한 리워드를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개발했다”며 “또한 지속적으로 모바일 주문 이용자가 증가되고 있는 만큼 자체 주문 배달 앱으로 다양한 고객 혜택과 편리한 시스템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11번가는 오는 11일 2월 월간 십일절 행사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제공=11번가)

◆ 11번가, 2월 '월간 십일절' 행사 진행...애플 에어팟 등 '타임딜' 최대 62% 할인

 커머스포털 11번가가 ‘쇼핑의 재개발’을 주제로 톡톡 튀는 이벤트 등을 준비한 2월 ‘월간 십일절’ 행사를 오는 11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11번가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신종 코로나’로 우려하는 고객을 위한 생필품과 건강 관련 제품 등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월간 십일절’의 하이라이트 행사인 ‘타임딜’에서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매 시각 마다 5개씩 총 65개 상품을 최대 62% 할인해 판매한다. 오전 11시에 애플 에어팟 프로, LG전 자 울트라PC, KFC e쿠폰, 빈폴키즈 책가방세트, 롯데호텔 제주 숙박권을 특가에 내놓는다. 이어 애플 아이패드 7세대, 애플워치 5세대, 한샘 샘 책장, 에브리봇 물걸레 로봇청소기, 트레이더스 3만원권, 함소아 프로폴리스 등을 판매한다.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제품을 구성해 할인율을 높인 '월간 마트' 상품은 총 20가지를 준비해 최대 35% 할인한다. ‘월간 우유’는 매일 상하목장 유기농우유(200ml 30팩)를 12% 저렴하게 마련했으며 ‘월간 생수’는 농심 백산수(2리터 30병)를 25%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월간 유산균’(드시모네), ‘월간 죽’(CJ제일제당), ‘월간 비타민’(메디타민) 등 다양한 생필품을 묶어 판매한다.

이번 행사의 주요 브랜드는 LG전자로 인기 상품을 한 데 모아 최대 25% 할인한다. LG전자의 식기세척기, 스타일러, 공기청정기 퓨리케어, 75인치 UHD TV, 시네마빔 등을 준비해 할인 가격에 내놓는다.

이밖에 P&G, 매일유업, 나이키, 퍼시스, CJ제일제당, 탑텐, 닥터자르트, 하나투어, 아이허브, 랩, 메이크업포에버 등 2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e쿠폰 상품도 풍성하다. 이마트, KFC, 랄라블라, 뚜레쥬르, 드롭탑, 파리바게뜨, 던킨도너츠, 롯데시네마 등의 e쿠폰을 최대 42% 할인한다.

11번가 이종권 마케팅그룹장은 “’신종 코로나’ 이슈 속 고객들에게 도움이 될 상품을 다양하게 준비했다”라며 “매달 매력적인 테마가 있는 ‘월간 십일절’을 선보여 쇼핑의 혜택을 드리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