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샤 수퍼아쿠아 울트라 히알론 크림' , 핵심성능 보습력에서 '매우 우수'

수분크림 품질 비교시험 종합평가표 (사진제공=한국소비자원)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최근 피부건강과 미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수분크림의 시장 규모도 커지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설문조사를 통해 선호도가 높은 수분크림 10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보습력, 사용감,안전성 등을 시험·평가한 결과, 미샤 제품이 가격 대비 보습력이 가장 우수했다고 16일 밝혔다.

평가 대상은 닥터자르트, 더페이스샵, 마몽드, 미샤, 비오템, 빌리프, 아이오페, 이니스프리, 키엘, CNP 등 10개 브랜드 제품이다.

이번 시험·평가 결과 핵심 성능인 보습력과 사용감 측면에서 제품별로 차이가 났다.

수분크림을 바른 후 피부의 수분 함유량을 알아보는 보습력을 시험·평가한 결과, 수분크림을 바르고 30분이 지난 후의 보습력은 모든 제품이 ‘우수’ 이상으로 평가됐다.

다만 4시간 지난 후의 보습력은 제품간 차이가 있었다. 5개 이상 제품이 ‘매우 우수’했고 3개 제품은 상대적으로 ‘우수’, 2개 제품은 ‘양호’한 것으로 평가됐다.

제품 10ml 당 가격은 1467원~1만800원으로 제품 간 최대 7.4배 차이났다.

수분크림의 핵심성능인 보습력 측면에서 볼 때 ‘미샤 수퍼아쿠아 울트라 히알론 크림' 제품이 30분 후 및 4시간 후 보습력이 모두 상대적으로 ‘매우 우수’해 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됐다.

한편, 10개 브랜드 제품 모두 중금속, 보존제 등 안전기준과 내용량, 법정 표시사항 등 표시 적합성 기준에 적합했다.

한국소비자원은 “향후에도 소비자의 합리적인 소비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생활화학제품에 대한 안전성 및 품질 비교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