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승수 한샘 회장이 2일 오전 한샘 사옥에서 2020년 신년사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제공=한샘)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강승수 한샘 회장이 2일 신년사를 통해 “새로운 미래 50년에 도전하는 한 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강승수 회장은 미래 50년 홈 인테리어 분야 세계최강 기업의 비전을 달성하기위해 중기목표로 ‘국내시장 10조 매출 달성을 통한 마켓쉐어 확대’, ‘전략기획실 강화 통한 10조 경영 시스템 구축’, ‘글로벌 한샘 도전 기반 확립’이라는 3가지 목표를 제시했다.

리하우스 사업본부는 표준매장 성공 모델을 만들고 이를 전국 50개 상권으로 확대한다. 이를 위해 차별화된 스타일 패키지를 개발하고 RD사원 2500명을 육성, 5일 시공 완성 등 혁신을 통해 품질과 서비스를 차별화는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실현한다.

온라인 사업본부는 한샘몰의 차별화를 위해 회사의 장점인 설치 물류 서비스를 활용해 경쟁력 있는 외부 상품 입점을 확대하고 O2O(Online to Offline) 리빙 전문몰로 변화할 예정이다.

키친바흐 사업본부와 인테리어 사업본부는 부엌, 욕실, 가정용 가구 등의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특판 사업본부는 건자재 아이템의 경쟁력과 패키지 시공 능력을 강화한다.

전략기획실은 10조 경영 시스템 구축을 위해 ‘원가구조 혁신’, ‘본부장 중심경영체제 정착’, ‘경영 매뉴얼 구축’,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대외 협력체계 강화’, ‘정보시스템 혁신’, ‘미래 50년을 위한 미션과 비전 확립’ 등의 과제에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

강승수 한샘 회장은 “우리는 새로운 도전에 직면해 있다. 세계 초일류기업을 만들어보겠다는 열망을 품고 도전해 나간다면 얼마든지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사랑받는 새로운 한샘을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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