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의류건조기 무상서비스를 '자발적 리콜'로 전면 확대하기로 했다. (사진제공=LG전자)

[뉴스워치=이우탁 기자] LG전자가 의류건조기 무상서비스를 '자발적 리콜'로 전면 확대하기로 했다.

18일 LG전자에 따르면 의류건조기의 결함이나 위해성이 확인되지 않았지만 자발적 리콜을 실시해 고객에 대한 진정성 있는 책임을 끝까지 다할 계획이다.

즉 지금까지 고객이 요청하면 제공해 왔던 콘덴서 자동세척 기능 강화, 개선 필터 등 성능과 기능을 개선하는 무상서비스를 확대해 '찾아가는 무상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게 회사측의 요지다.

LG전자는 서비스 홈페이지를 게시하고, 문자메시지 등 여러 다양한 경로를 통해 의류건조기를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무상서비스를 먼저 알리고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완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다만 LG전자는 현재 품질보증책임을 충실히 이행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가 신청인들에게 위자료 10만원을 지급하라는 조정안은 수용하지 않기로 했다.

앞서 LG전자는 지난 8월 소비자원이 면밀히 검토해서 내린 시정 권고를 모두 받아들여 무상서비스를 실시해왔다.

LG전자 관계자는 "의류건조기 사안과 관련해 고객들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에 대해 사과드린다"며 "제품을 사랑해주시는 고객들께 감동으로 보답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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