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치=곽유민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18일 인터파크에 대해 의미 있는 체질 개선이 진행 중이라고 평가했다.

인터파크는 올해 3분기 매출액으로 1264억원, 영업이익 42억원을 기록하는 등 영업이익 기준 컨센서스(49억원)를 밑도는 실적을 보였다.

다만 ENT 부문의 실적 개선 기대와 함께 쇼핑과 도서 부문의 의미 있는 체질 개선 노력 등의 이유로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7300원을 유지했다.

강수연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투어 부문은 출국자 감소 및 일본 여행 수요 부진으로 거래액과 매출액이 감소했다”며 “다만 국내 항공권 TASF(항공권 발권 여행사 수수료 정산 제도) 수취로 수익성 방어는 가능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ENT 부문은 뮤지컬 제작 자회사 서클콘텐츠컴퍼니 청산으로 매출이 감소했으며 도서 역시 올 1분기부터 본격화된 저마진사업 축소로 외형 감소가 지속됐다”며 “쇼핑은 꾸준히 거래액이 증가하고 있으며 시장의 경쟁 강도는 완화되는 흐름이 이어졌다”고 덧붙였다.

강 연구원은 인터파크의 올해 추정 영업이익으로 163억원을 제시하면서 “공연 성수기인 연말에 접어들면서 ENT 부문의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며 “자회사 청산으로 외형은 줄었으나 향후 이익 변동성은 줄어들 것으로 예상돼 긍정적”이라고 설명했다.

투어 부문에 대해서도 “일본 외 대체여행지 부각 및 항공권 수수료 수취로 업황 부진의 영향은 제한적일 것”이라고 내다봤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