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홈페이지 '챗봇' (이미지 제공=LG전자)

[뉴스워치=이우탁 기자] ◇LG전자, 홈페이지에 인공지능 '챗봇' 본격 도입 

LG전자가 고객들이 LG전자 홈페이지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챗봇(Chatbot)을 도입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한 챗봇은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해 상담할 때마다 데이터베이스에 정보를 축적하고 분석해 더욱 정교하고 빠른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들은 PC나 모바일에서 LG전자 홈페이지에 접속해 우측 하단에 위치한 '챗봇상담' 아이콘을 눌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모든 연령대의 사용자가 챗봇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만들었다. 고객들이 주로 이용하는 기능인 ▲제품 검색 ▲제품 추천 ▲베스트샵 찾기 ▲매장상담 신청 ▲이벤트 안내 ▲고객서비스 등은 버튼으로 만들고 이외 내용은 채팅창에 직접 입력하도록 했다.

고객들은 버튼을 클릭하거나 채팅창에 질문을 입력하는 것만으로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가령 필요한 제품 중 어떤 것을 골라야 할지 고민인 고객에게는 '제품 추천' 서비스가 큰 도움이 된다. 챗봇을 동작시켜 '제품 추천' 버튼을 누르면 베스트셀러, 신제품, 챗봇이 추천하는 인기 제품뿐 아니라 라이프스타일이나 용도에 맞는 제품을 추천해주기도 한다.

또한 챗봇을 이용한 서비스 상담도 유용하다. 고객들은 챗봇을 이용해 제품에 대한 간단한 조치방법 확인, 서비스 엔지니어 출장 예약, 제품 설치 및 철거 예약 등을 할 수 있다. 챗봇 서비스 상담은 홈페이지 외에도 카카오톡의 'LG전자' 채널을 통해서 가능하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 한웅현 상무는 "인공지능 기반의 챗봇처럼 고객에게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발굴하고 도입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 대화면·고성능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공개 

모델들이 대화면·고성능 겸비한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모델명: 38GL950G)으로 게임을 즐기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오는 14일 '지스타 2019'서 대화면·고성능 'LG 울트라기어(모델명: 38GL950G)' 게이밍 모니터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지스타'는 국내 최대 게임 축제인 국제게임전시회로 국내외 다수의 IT·게임 기업이 참여하고 20만명이 넘는 관람객이 방문하는 게임문화의 메카다.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는 화면비 21:9와 초고해상도(WQHD+: 3840 x 1600)를 지원하는 38인치 대화면 곡면 '나노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보다 선명한 게임 화면과 높은 게임 몰입도를 제공한다. 또 최대 175헤르츠 고주사율을 지원해 빠른 움직임의 게임도 부드럽게 묘사한다. 게다가 응답속도(GTG: Gray to Gray)는 1ms로 각 화소의 색상 및 명암변화가 빠르고 정확해 사용자들이 보다 부드러운 화면으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는 '엔비디아(NVIDIA)社'의 '지싱크(G-Sync)' 모듈을 장착해 고사양 게임을 즐길 때 모니터에 발생하는 화면 버벅거림을 없애줘 선명한 화면을 제공한다.

LG전자는 이 제품을 연내 국내 시장에 본격 판매할 예정이다. 이에 LG전자 한국영업본부 손대기 한국HE마케팅담당은 "최고의 게임 환경을 제공하는 'LG 울트라기어' 라인업 확대를 통해 프리미엄 게이밍 모니터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강조했다.

◇LG유플러스-카카오모빌리티, 'U+카카오내비' 선보여 

사진은 문현일 LG유플러스 모바일서비스2담당(왼쪽)과 안규진 카카오모빌리티 사업부문 전무가 U+카카오내비 출시 기념 사진을 찍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카카오모빌리티와 'U+카카오내비'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9월 양사가 체결한 '5G 기반 미래 스마트 교통 분야 서비스' 협력 MOU 이후 내놓은 1호 서비스다. 이를 통해 LG유플러스와 LG유플러스 알뜰폰(MVNO)을 쓰는 LTE 및 5G 고객들은 앞으로 'U+카카오내비' 이용 시 제로레이팅을 적용 받게 된다. 따라서 약 1400만 고객이 모바일 데이터 이용료를 부담할 필요없이 언제든지 내비게이션 서비스 사용이 가능해진다.

이번 제휴를 통해 LG유플러스는 모바일 내비게이션 서비스의 품질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고, 카카오모빌리티는 이용자 저변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존에 원내비를 이용하고 있던 고객은 업데이트만으로도 앱이 전환되며, 구글플레이 또는 원스토어에서 'U+카카오내비'를 다운로드해 이용할 수 있다. 최초 로그인 시 원내비에서 사용하던 즐겨찾기, 최근 목적지 등은 간단한 매뉴얼을 통해 손쉽게 이관할 수 있다.

'U+카카오내비'의 가장 큰 특징은 카카오T 플랫폼을 이용하는 일반 이용자, 택시기사, 대리기사를 통해 구축한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1분 단위의 빠르고 정확한 길안내'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또한 머신러닝 기술을 적용해 보다 정확한 예상 소요 시간을 알려주고, 미래 운행 정보 기능을 탑재해 최대 1년까지 미래 특정 시점의 교통 정보도 제공한다. 게다가 주차장 검색기능으로 편리성을 높였다. 모바일로 실시간 이용 가능한 주차장을 검색하고, 예약과 결제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다.

뿐만 아니라 음성인식으로 전방을 주시하며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 i'가 접목돼 '헤이카카오'를 부르면 음성인식이 작동되며 원하는 명령어를 말하면 된다. 기존에 휴대폰을 직접 조작해야만 했던 목적지 변경, 음악듣기, 포털 검색, 날씨정보 검색 등을 음성만으로 모두 해결이 가능하다.

한편 LG 유플러스는 카카오모빌리티와 함께 U+카카오내비 출시를 기념해 이용 고객 중 매일 100명을 추첨해 총 3천명에게 주유권 및 스타벅스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12월 5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 모바일서비스2담당 문현일담당은 "카카오모빌리티와 협력의 첫걸음을 내딛게 되어 기쁘다"며, "향후 지속적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협력 사업을 진행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