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뉴스워치=곽유민 기자] ◇ 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코어테크펀드’ 출시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국내 IT 관련 기업 중 핵심기술과 글로벌 경쟁력을 보유한 종목에 투자하는 주식형펀드인 ‘미래에셋코어테크펀드’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글로벌 증시는 클라우드, 자율주행 등 신성장 산업을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KOSPI지수 내 전기전자 업종의 시가총액 비중은 2008년 1월 15%에서 현재 30%로 지난 10여 년간 두 배로 늘었다. 높아진 기술력과 국산화 기조와 맞물려 앞으로도 비중이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미래에셋코어테크펀드는 변화하는 산업구조에 대응할 수 있는 국내 IT 관련 기업에 투자한다. 진입장벽이 높은 기술이나 핵심기술을 국산화할 수 있는 잠재력을 보유한 기업, 산업 내 높은 성장이 예상되는 기업들이 투자대상이다. 글로벌 경쟁력을 보유한 IT기업을 비롯해 해당 기업에 소재, 부품, 장비를 공급하거나 소프트웨어 및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도 포함된다.

편입 종목은 제품 경쟁력, 시장 점유율, 기술에 대한 진입장벽 등의 요인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모델 포트폴리오를 구축한다. KOSPI와 KOSDAQ 종목이 모두 포함되며 주로 반도체, 2차전지, 5G 통신장비 등 IT 관련 종목으로 구성한다. 단기적 이슈보다는 장기적인 시각에서 접근하며 시장상황에 따라 리밸런싱을 진행할 계획이다.

상품 가입은 미래에셋대우를 통해 가능하며 향후 펀드슈퍼마켓을 비롯해 지속적으로 판매사를 확대해갈 계획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 리테일마케팅부문 성태경 부문장은 “최근 글로벌 주식시장은 전체 시장지수보다는 섹터, 섹터 내에서도 종목 선택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라며 “미래에셋코어테크펀드가 한국 주식시장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IT 관련 기업에 집중투자하는자 하는 투자자 니즈를 충족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KB증권, 종합자산관리 앱 ‘뱅큐’ 펀드케어서비스 오픈

KB증권은 흩어진 자산을 한번에 조회하고 관리하는 종합자산관리 앱 ‘뱅큐(bankQ)’에 펀드케어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펀드케어서비스는 KB증권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던 ‘Choice&Care’를 모바일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한 형태로 KB증권 MTS ‘M-able(마블)’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최근 편의성과 고객의 자산관리 니즈가 늘어나면서 고객을 대신해 여러 금융기관에 분산된 개인 금융 데이터를 수집해 통합 조회해주는 ‘마이데이터’ 서비스가 출시되고 있다. 그 중 ‘뱅큐’는 20개 은행 자산, 14개 카드사 소비내역, 펀드/암호화폐/P2P 등 투자현황까지 한번에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KB증권은 보다 많은 고객들이 KB증권만의 특화된 서비스를 접해 보유한 펀드 정보를 친숙하고 쉽게 알 수 있도록 뱅큐 앱에 펀드케어서비스를 오픈했다.

펀드케어서비스를 신청하면 ▲등급하락 ▲위험증가 ▲벤치마크하회 ▲설정액 감소 ▲성과하위 등 6가지 기준으로 보유 펀드 상태를 판단하고 이상징후를 감지해주고, 펀드 수익률 추이를 다양한 벤치마크 지수와 비교해 한눈에 볼 수 있다. 또한 펀드계좌를 일일이 확인하지 않아도 앱 내에서 보유펀드의 변동사항 등을 리포트 형태로 받아볼 수 있다.

김재봉 디지털혁신본부장은 “핀테크사와 다양한 제휴를 통해 밀레니얼 세대 고객 기반을 확대하고 KB증권의 강점인 자산관리에 있어 고객들이 필요한 금융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하나금융투자, 리자드 상환기회 확대된 멀티 리자드 ELS 등 총 2종 모집

하나금융투자는 리자드 상환기회를 확대해 조기상환 가능성을 올린 멀티리자드 ELS 등 파생결합상품 총 2종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청약기간은 오는 25일 금요일 오후 1시 30분까지다.

먼저 미국지수(S&P500), 일본지수(NIKKEI 225), 유럽지수(EUROSTOXX50)를 기초자산으로 연 4.70%의 쿠폰을 추구하는 ‘하나금융투자 ELS 10240회’를 모집한다. 만기는 3년이고 6개월마다 총 6차례의 상환 기회가 주어진다. 상환조건은 최초기준가격의 95% 이상(1차)/90% 이상(2차)/85% 이상(3~4차)/80% 이상(5차)/65% 이상(만기)이며 녹인은 없다. 단 6개월 동안 조기상환이 안되고 기초자산의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9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6개월째 되는 날 2.35%(연 4.70%)의 쿠폰을 지급받고, 1년 동안 조기상환이 안되고 기초자산의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8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1년째 되는 날 4.70%의 쿠폰을 지급받으며, 1년 6개월 동안 조기상환이 안되고 기초자산의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7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1년 6개월째 되는 날 7.05%(연 4.70%)의 쿠폰을 지급 청산되는 멀티리자드 ELS다(리자드 쿠폰은 일반쿠폰의 1.0배 지급).

또한 미국지수(S&P500), 유럽지수(EUROSTOXX50), 삼성전자(005930)를 기초자산으로 연 5.52%의 쿠폰을 추구하는 ‘하나금융투자 ELS 10241회’를 모집한다. 만기는 3년이고 4개월마다 총 9차례의 상환 기회가 주어진다. 상환조건은 최초기준가격의 95% 이상(1~2차)/90% 이상(3차)/85% 이상(4~6차)/80% 이상(7~8차)/65% 이상(만기)이며 녹인은 없다. 단 4개월 동안 조기상환이 안되고 기초자산의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9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4개월째 되는 날 1.84%(연 5.52%)의 쿠폰을 지급받고, 8개월 동안 조기상환이 안되고 기초자산의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8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8개월째 되는 날 3.68%의 쿠폰을 지급받으며, 1년 동안 조기상환이 안되고 기초자산의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8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1년째 되는 날 5.52%(연 5.52%)의 쿠폰을 지급 청산되는 멀티리자드 ELS다(리자드 쿠폰은 일반쿠폰의 1.0배 지급).

상품은 각 20억원을 한도로 모집하며 가입은 최소 100만원 이상, 100만원 단위로 청약이 가능하다. 각 파생결합상품의 쿠폰은 확정된 수익이 아니며 운용결과 또는 투자자의 요청에 의한 중도상환 시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 미래에셋대우 광화문WM, 투자설명회 개최

미래에셋대우 광화문WM은 오는 23~24일 오후 4시 영업점에서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23일 투자설명회는 VIP컨설팅팀 정숙희 연구원이 강사로 나와 ‘전환기 부동산 시장 진단과 분양가 상한제의 역설’을 주제로, 24일은 글로벌주식컨설팅팀 하만영 연구원이 강사로 나와 4분기 글로벌 시황 점검‘을 주제로 강의한다.

투자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광화문WM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