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산업 푸드·리빙
[식품워치] 호가든, 반려견 전용 무알콜 맥주 ‘펫비어’ 한정 출시 外
(사진제공=오비맥주)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호가든, 반려견 전용 무알콜 맥주 ‘펫비어’ 한정 출시

오리지널 벨기에 밀맥주 호가든(Hoegaarden)이 맥주 브랜드 최초로 국내에 반려견을 위한 전용 무알콜 맥주 ‘펫비어’를 한정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호가든 ‘펫비어’는 일상 속 여유의 시간을 함께 보내는 반려견과 맥주를 마시며 완벽한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출시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반려동물 전용 간식몰 ‘트릿테이블’과 함께 협업으로 제작됐다. 소비자들은 호가든을 통해 즐기던 나만의 소소한 행복 ‘소확행’을 반려견과 함께 더욱 색다른 경험으로 만들어 볼 수 있다.

반려견을 위한 ‘펫비어’는 오렌지껍질이 재료로 사용되는 호가든에 영감을 받아 제품에 오렌지향 첨가물을 비롯해 고구마, 옥수수, 보리 등을 첨가해 고소한 맛과 향을 낸 무알코올(알코올 0%) 맥주다. 비타민 A, B2, C, D3, E 등 총 8종의 비타민이 함유된 일명 ‘비타민 음료’로 식수 대신 음용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반려견의 체중에 따른 용량 제한은 없으며 물 대신 급여하면 된다.

‘펫비어’ 출시를 기념한 오프라인 이벤트 ’댕가든’도 예정돼 있다.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서울 반포한강공원 세빛섬 1층 야외 공간에서 ‘펫비어’ 시음회를 비롯해 견주와 반려견이 함께 야외에서 여유와 휴식을 누리며 함께 추억을 기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댕가든’은 반려견과 깊은 교감을 돕는 운동 ‘댕 비어요가’, 반려견과 추억을 기념할 수 있는 사진 촬영 ‘댕 스튜디오’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호가든 ‘펫비어’는 트릿테이블 공식 홈페이지를 비롯 오프라인 이벤트 현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호가든 브랜드 담당자는 “나만의 소소한 행복을 누리는 소확행 순간에 호가든과 여유로움을 즐겼던 소비자들을 위해 나의 가장 친한 친구 반려견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펫비어’를 기획하게 됐다”며 “펫비어와 ‘댕가든’ 행사를 통해 반려견과 교감하는 특별한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정원 집으로ON, 가볍고 건강한 ‘곤약볶음밥’ 신제품 2종 출시

대상㈜ 청정원의 온라인 전용 브랜드 집으로ON이 ‘곤약볶음밥’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청정원의 집으로ON이 선보인 제품은 △매콤해물 곤약볶음밥 △참치김치 곤약볶음밥 등 매운 맛을 가미한 ‘곤약볶음밥’ 2종이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이번 신제품 출시로 집으로ON은 기존 △소고기 곤약볶음밥 △닭가슴살 곤약볶음밥 △계란 곤약볶음밥 등을 포함해 총 5종의 곤약볶음밥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집으로ON '곤약볶음밥'은 탄수화물이 주인 쌀의 함량을 줄이고 '곤약쌀'을 넣어 포만감을 높인 착한 칼로리의 제품이다. ‘곤약쌀’은 곤약을 쌀과 비슷한 모양으로 가공한 것으로, 특별한 맛은 느껴지지 않지만 백미보다 탱글탱글한 식감이 특징이다.

신제품 ‘매콤해물 곤약볶음밥’은 낙지, 오징어, 새우 등 큼직한 해물을 듬뿍 넣었으며 매콤한 해물특제소스로 해산물의 풍미를 높였다. 아삭하고 시원한 김치와 고소한 참치가 조화를 이루는 ‘참치김치 곤약볶음밥’은 깔끔한 맛의 고추장으로 깊은 감칠맛을 더했다. 두 제품 모두 슈퍼곡물로 알려진 ‘퀴노아’가 함유돼 한층 더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대상㈜ 온라인사업부 이경상 팀장은 “가벼우면서도 맛있는 한끼를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곤약볶음밥’ 2종을 추가로 출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며, “취향 따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집으로ON 곤약볶음밥과 함께 건강한 식생활을 이어나가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롯데칠성음료, 한정판 ‘마운틴듀 아티스트 에디션’ 출시

16일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디자인 마이 듀(Design My Dew)’ 공모전을 통해 1500대 1 경쟁을 뚫은 우승 작품이 마운틴듀 한정판으로 10월말까지 생산된다.

앞서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4월 홍대 라이즈 호텔에서 ‘듀 스튜디오(DEW STUDIO)’를 열고 마운틴듀 캔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했다. 공모전은 소비자가 직접 디자인한 작품을 글로벌 탄산음료 브랜드 마운틴듀의 패키지에 담아냄으로써 브랜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친밀감과 호감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소비자들은 듀 스튜디오에 준비된 1만2000개의 무지캔에 짜릿한 열정과 역동성을 강조한 마운틴듀의 브랜드 정체성과 조화를 이루며 자신만의 개성과 가치관을 담은 디자인 작품으로 실력을 뽐냈다.

공모전에는 약 1500개의 작품이 응모됐으며 내부 심사를 통해 최종 후보작 8개가 선정됐다.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 1, 2차 투표를 통해 최종 우승작이 선정됐다. 우승자는 500만원의 상금과 자신의 작품이 마운틴듀 250mL, 355mL캔에 인쇄되어 한정판 마운틴듀 아티스트 에디션으로 출시되는 영예를 얻었다.

우승자 나진성씨는 “역동적이면서 스트리트 문화를 표방하는 마운틴듀의 브랜드 컬러에 포인트를 두고 마이크, 카세트, 스프레이 등의 힙합 요소로 표현했다”라며 “규모가 큰 공모전에서 현업 작가와 경쟁해 우승을 차지하게 되어 기쁘고 전국의 편의점 등에서 제 디자인이 들어간 한정판 마운틴듀를 쉽게 접할 수 있다는 점도 커리어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한정판 마운틴듀 출시를 비롯해 힙합, 그래피티와 관련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주 타깃인 젊은 세대를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 콘셉트 ‘너만의 개성을 보여줘! (Show me Your SWAG!) 마운틴듀!’를 적극 알려 나갈 계획이다.

진성원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성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