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산업 나눔
[상생워치] 롯데제과, ‘빼빼로 사랑나눔 특별 판매전’ 전개 外
(사진제공=롯데제과)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롯데제과, ‘빼빼로 사랑나눔 특별 판매전’ 전개

롯데제과가 ‘아름다운가게’, ‘밀알복지재단’과 협력해 ‘빼빼로 사랑나눔 특별 판매전’을 전개했다. 

롯데제과는 지난 14일 ‘아름다운가게’에 빼빼로 등 과자 600여박스를 전달하며 안국점에서 기념식을 가졌다.

이번에 전달한 제품은 아름다운가게 안국점을 포함해 수도권 및 울산 지역 6곳에서 판매된다. 행사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은 ‘아름다운가게’에서 운영하는 보육원 퇴소 청소년 지원 사업에 사용된다. 

또한 ‘밀알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기빙플러스에도 빼빼로 등 과자 300여박스를 전달해 15일 구로지밸리점에서 기념식을 가졌다. 판매된 수익금은 장애인일자리 지원 등 취약계층에게 사용될 예정이다. 

이 같은 판매전은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돕고 국민과자 ‘빼빼로’에 담긴 ‘나눔’의 의미를 알리자는 취지로 시행됐다. 특히 ‘아름다운가게’와 함께하는 특별 판매전은 7년째 이어오고 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각종 복지기관 및 사회복지단체를 지원해 적극적인 나눔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롯데제과는 2013년부터 ‘맛있는 나눔, 따뜻한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여러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무료치과진료 및 구강보건교육 등을 전개하는 ‘닥터 자일리톨버스가 간다’ 캠페인을 비롯해 놀이공간과 학습공간이 부족한 농어촌 지역 아이들을 위해 ‘스위트홈’을 건립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오비맥주, 중소기업 대상 ‘이노베이션 박람회’ 개최

오비맥주는 역량 있는 중소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2019년 제2회 ‘이노베이션 박람회: 지속가능성 분야’를 연다고 15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전국의 홍보·판촉물·친환경물품 제작업체 등을 대상으로 지속가능성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했다. 내부 선정 과정을 거쳐 우수업체에 납품 계약 체결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 희망 업체는 오비맥주가 영업, 마케팅, 또는 기타 분야에 활용할 수 있는 혁신적 아이디어를 출품할 수 있다. 출품 분야는 수질 환경, 재활용, 친환경 소재, 에너지 절약 등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제한 없이 아이디어 제안이 가능하다.

적용 대상 브랜드는 카스, 프리미어 OB, 버드와이저, 호가든, 스텔라 아르투아, 코로나, 카프리, 산토리, 구스아일랜드, 레드락, 레페, 블루포인트, 핸드앤몰트, 파타고니아 등이며 납품 계약 역량을 갖춘 업체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난해 1차 공모전에는 80여개의 아이디어가 출품됐으며 우수 선정작 중 ‘친환경 생분해성 맥주컵’은 올해 실제 오비맥주 영업활동 및 행사에 활용됐다.

이번 박람회를 위한 1차 서류 접수는 2019년 10월 28일까지이며 오비맥주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지원서 다운로드 및 접수가 가능하다.

랩신, '세계 손씻기의 날' 기념 서울시·키즈노트와 ‘올바른 손씻기 캠페인’ 진행

15일 애경산업에 따르면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LABCCIN)이 ‘세계 손씻기의 날’을 기념해 서울시·키즈노트와 함께 30초 이상 올바르게 손씻는 습관을 만들기 위한 ‘애경산업X서울시X키즈노트 올바른 손씻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애경산업X서울시X키즈노트 올바른 손씻기 캠페인’은 최근 미세먼지 등 외부환경 변화와 질병에 대한 사회적 우려가 높아짐에 따라 위생관리의 첫 단계인 손씻기의 중요성을 상기시키고 어린이들의 올바른 손씻기 습관을 만들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캠페인은 질병관리본부가 권장하는 ‘30초 6단계 손씻기’에 맞춰 올바른 손씻기 방법을 안내한다. 특히 손씻는 30초 동안 거품 색이 분홍색에서 흰색으로 변하는 랩신의 V3 컬러체인징 포밍 핸드워시를 활용해 어린이들에게 손씻기에 대한 즐거움을 전달한다.

해당 손씻기 캠페인과 함께 30초 올바른 손씻기를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0일까지 키즈노트 애플리케이션에서 진행되는 ‘세계 손씻기의 날, 올바른 손씻기 캠페인’ 이벤트에 참여하면 어린이집∙유치원 300곳, 학부모 1100명에게 선착순으로 애경산업 랩신 V3 컬러체인징 포밍 핸드워시 1만개를 전달할 예정이다.

랩신 브랜드 담당자는 “가장 간단하고 효과적인 위생관리 방법인 손씻기에 대한 중요성을 간과하거나 짧은 시간 동안 손씻기를 하는 경향이 많다”며 “랩신은 최적의 손씻기 시간인 30초의 올바른 습관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진성원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성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