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KB금융)

[뉴스워치=곽유민 기자] ◇ KB금융, KLPGA투어 ‘스타챔피언십’ 17일 개막

KB금융그룹은 KB금융그룹이 주최하고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가 주관하는 ‘2019 KB금융 스타챔피언십(총상금 10억원)이 오는 17일 경기도 이천의 블랙스톤 골프클럽(파72·6660야드)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KB금융 스타챔피언십은 KLPGA투어 2019시즌 마지막 메이저 대회로 대상, 상금왕, 신인상 등 각종 포인트 경쟁의 분수령이 될 전망이다.

출전 선수들의 면면도 화려하다. 지난해 KB금융 스타챔피언십에서 아쉽게 준우승을 차지했던 박인비(31·KB금융그룹)는 다시 한번 첫 우승에 도전한다. 1년 만에 KB금융 스타챔피언십을 다시 찾은 전인지(25·KB금융그룹)도 출사표를 던지고 올해는 반드시 정상에 오른다는 각오다.

국내 정상급 선수들도 총출동한다. 올 시즌 KLPGA투어에서 4승을 기록한 최혜진(20·롯데)을 비롯해 이다연(22·메디힐), 조정민(25·MY문영), 오지현(23·KB금융그룹), 박채윤(25·삼천리), 안송이(29·KB금융그룹) 등이 대거 출전해 우승 경쟁을 펼친다. 치열한 신인상 경쟁을 펼치고 있는 조아연(19·볼빅)과 임희정(19·한화큐셀)의 대결도 중요한 관전 포인트 중 하나다.

청명한 가을 정취를 마음껏 느끼며 다함께 즐길 수 있도록 주최사인 KB금융그룹은 대회장을 찾은 갤러리를 위해 스탬프 투어, 패밀리존, 갤러리 플라자, 선수 사인회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스탬프 투어는 골프클럽 내 4개 장소(갤러리 플라자, 1번홀, 13번홀, 패밀리존)을 방문해 도장을 받아 오면 선착순으로 기념품을 제공한다. 패밀리존은 가족 단위 갤러리를 위해 유휴 코스인 동코스 9번홀에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공간을 제공하며, 에어바운스, RC카, 드론, 스내그 골프 등 다양한 체험 시설을 즐길 수 있다.

이밖에도 갤러리 플라자에는 KB금융 스타챔피언십 머천다이징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스타 샵’과 ‘스크린골프 체험존’, ‘페이스 페인팅’ 및 경품 획득의 찬스를 가질 수 있는 다양한 행사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며, 가족 갤러리의 이동 편의를 위해 갤러리 플라자에서 패밀리존으로 이동하는 14인승 관람 카트도 운영한다.

한편 대회장을 방문하는 갤러리에게는 대회 모자와 우산 등 다양한 기념품을 소진 시까지 무상으로 제공한다. 현장에서 배부되는 스크래치 복권을 통해서는 LG전자 프라엘 더마 LED마스크, 코드제로 A9, 뱅골프 드라이버 등 등 풍성한 경품이 제공되며 20일 대회 시상식 종료 후에는 추첨을 통해 크루즈 여행권, 코지마 안마의자 등을 받을 수 있는 행운도 주어진다.

대회의 의미를 더욱 뜻깊게 하기 위해 소년소녀가장을 위한 장학금도 기부한다. 대회 매 라운드마다 17번홀에 설치된 KB Star Zone에 선수들의 볼이 안착되면 회당 100만원을 적립해 최대 1억원을 구세군에 기부할 예정이다.

KB금융 스타챔피언십은 주관 방송사인 SBS골프를 통해 전 라운드 생중계될 예정이다. 지상파인 SBS에서는 17일 오후 12시 50분부터 2시까지 생중계된다.

◇ NH농협금융지주, ‘제6회 리스크관리 우수사례 시상식’ 개최

NH농협금융지주는 지난 14일 중구 본사에서 ‘제6회 리스크관리 우수사례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농협금융은 매년 리스크관리 우수사례 시상식을 통해 농협금융 계열사의 리스크 우수사례를 발굴해 왔으며 전 자회사 공유를 통해 리스크 제도 개선 및 리스크 관리 문화 확산을 도모해 왔다.

올해에는 총 32개의 우수사례를 발굴해 그 중 12개 사례에 대한 시상을 실시했다. 대상은 농협은행 리스크관리부에서 수상했다. ‘역모기지론 한도인식기준 개선’이 주제며 금융위원회 등과 지속적 협의를 통한 합리적인 규제개선 및 단순기본자본비율 제고가 주요 성과다.

NH농협금융지주 김광수 회장은 “이번 우수사례는 급변하는 금융 환경 속에서 선제적인 리스크 관리체계 구축이 돋보였다”라며 “앞으로도 자회사간 공유를 통한 리스크 관리 시너지를 확대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NH농협금융지주는 앞으로도 상시적 자회사 리스크요인 점검 체계인 Risk DashBoard, 지주·자회사간 정보 공유 모임인 Risk Expert Group(리스크전문가모임) 제도 운영을 통해 안정적인 리스크관리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 우리은행, ‘사잇돌 중금리대출’ 금리우대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서민들의 금융부담 경감을 위해 사잇돌 중금리대출 금리를 1.0%p 우대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은 다음달 30일까지며 대상은 이벤트 기간 중 스마트뱅킹을 통해 ‘우리 사잇돌 중금리대출’을 받은 고객이다. 이벤트 우대금리는 연 1.0%p며 기존 상품 우대금리 0.6%p를 포함하면 최대 연 1.6%p 우대 적용이 가능하다.

우리 사잇돌 중금리대출의 대출대상은 일정 급여/사업/연금소득이 있으며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대상 중 우리은행의 대출심사를 충족한 고객이다. 대출한도는 최대 2000만원이며 대출기간은 최대 60개월로 원금 또는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으로 취급가능하다. 대출신청은 영업점 및 스마트뱅킹에서 가능하나 이번 이벤트는 스마트뱅킹 신청건에 대해서만 적용가능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중금리대출 활성화와 서민들의 금리부담 경감에 앞장서 금융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신한금융, 유니콘 기업육성 위한 신한퓨처스랩 간담회 ‘Uni-Talk’ 실시

신한금융그룹은 15일 동교동에 위치한 롯데호텔 L7 홍대점에서 신한퓨처스랩의 스타트업 기업과 소통하기 위한 간담회 형식의 ‘Uni-Talk’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Uni-Talk(유니톡)은 ‘하나된, 결합된(Uni)’의 사전적 의미에 더해 국내 스타트업 기업들이 유니콘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신한금융과 함께 발전방안을 모색해보자는 의미가 담겨 있다.

‘신한퓨처스랩’은 지난 2015년 5월 금융권 최초로 출범한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2016년 베트남에 진출했으며 올해 4월 ‘신한퓨처스랩 제2출범식’ 이후 육성기업 확대(연 20개→연 50개), 투자규모 확대(83억→158억), 인재매칭 지원(7월 채용박람회 개최), 인도네시아 진출(9월) 등 빠르게 스케일업을 추진해 왔다.

이날 Uni-Talk에는 퓨처스랩 1기~5기 기업 가운데 16개 기업이 참석했다. 서상훈 어니스트펀드 대표는 “2015년 신한퓨처스랩 1기로 선발돼 올해까지 3번의 투자를 받는 등 어니스트펀드가 발전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라며 “신한퓨처스랩이 지금까지 해온 것처럼 협업과 투자를 지속한다면 국내 스타트업이 성장하는데 더욱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은 “신한퓨처스랩이 5년간 크게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신한의 지원뿐만 아니라 무엇보다 스타트업 대표님들의 열정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라며 “앞으로도 스타트업 기업과 소통하는 Uni-talk을 지속적으로 열어 의견을 직접 듣고 스케일업 전략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신한퓨처스랩은 다음달 14일 성수동 S-Factory에서 ‘5기 데모데이’를 개최하고 퓨처스랩 5기 기업들의 IR피칭과 함께 채용박람회를 통한 인재매칭을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