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연예·스포츠 문화·연예·스포츠
KT, 'SBS 인기가요 슈퍼콘서트' 5G로 유튜브 단독 생중계...트와이스·청하·첸 등 출연
KT 직원들이 10월 6일 슈퍼콘서트가 개최되는 인천 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3D 아바타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나를(narle)과 슈퍼VR 등 KT의 5G 서비스를 홍보하고 있다. (사진=KT)

[뉴스워치=이우탁 기자] KT는 오는 6일 인천 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열리는 'SBS UHD 인기가요 슈퍼콘서트'를 5G 네트워크를 통해 유튜브에 생중계된다고 4일 밝혔다. ·

올해 슈퍼콘서트는 'K-POP(케이팝)x5G'를 주제로 개최되며, 트와이스∙청하 등 케이팝 스타가 출연한다.

KT는 슈퍼콘서트 현장에 특화된 5G 망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SBS의 유튜브 채널 'K-POP PLAY'에 콘서트를 생중계한다. 5G 생중계에는 KT의 '기업전용5G' 서비스와 '5G MNG' 장비가 활용된다. MNG는 방송용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을 무선 네트워크로 전송하는 방식을 의미하며, 5G MNG는 일반 네트워크와 분리된 방송사 전용 5G 회선을 통해 영상을 전송해 지연을 최소화한다.

또한 KT는 콘서트 현장에 'KT 5G 체험존'을 설치한다. 5G 체험존에서는 ▲3D 아바타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를(narle)' ▲내가 있는 곳을 360도로 실감나게 보여주는 '리얼360' ▲초고화질 개인형 실감미디어 서비스 '슈퍼VR' ▲초고음질 스트리밍 '리얼지니팩'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KT 5G사업본부장 박현진 상무는 "KT는 지난 3월, 세계 최초로 5G 네트워크 기반의 UHD 생방송 서비스를 선보였다"며 "대한민국의 강점인 문화콘텐츠와 KT의 5G 기술을 결합해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실감나게 미디어를 즐길 수 있는 세상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이우탁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우탁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