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롯데제과)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롯데제과, ‘치토스 뮤지엄’ 2 이벤트 전개

롯데제과는 독특한 모양의 치토스를 찾아 인증하는 ‘치토스 뮤지엄’ 이벤트를 전개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치토스 뮤지엄’ 이벤트는 롯데제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펼치고 있으며 지난 20일부터 10월 31일까지 2차 이벤트를 진행한다. 2차 이벤트는 독특한 치토스 모양을 찾아 특정 문구의 해시태그와 함께 직접 그린 손그림과 친필 사인이 들어간 사진을 남기면 20명을 선정해 치토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롯데제과는 앞서 선정된 1차 이벤트 후보자 20명과 2차 이벤트에서 선발될 후보자 20명, 총 40명을 대상으로 투표를 통해 결승 진출자 14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결승 진출자 발표는 2차 이벤트 종료 후 진행되며 최종 투표 방법은 추후 고지 될 예정이다. 1등(1명)에게는 세계 유명 박물관을 볼 수 있는 여행권을 선사한다. 2등(3명)에게는 아이패드PRO 3을 제공하며 3등(10명)에게는 문화, 공연 상품권을 준다.

앞서 9월 15일까지 진행된 1차 이벤트에는 500여명이 참여했으며 동물, 사람, 사물을 닮은 특이하고 재미있는 모양을 가진 치토스 사진들이 게시됐다. 롯데제과는 내부 심사 기준에 따라 후보자 20명을 선정해 9월 20일 후보자에게 개별 고지를 했다.

CJ제일제당, 인기 사이드 메뉴 ‘고메 사이드바이츠 치즈볼’ 출시

CJ제일제당이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사이드(Side) 메뉴 신제품 ‘고메 사이드바이츠 치즈볼’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고메 사이드바이츠 치즈볼’은 고온에서 빠르게 튀겨 바삭하고 쫄깃한 맛을 살린 프라잉스낵(냉동스낵류, Frying Snack) 제품이다. CJ제일제당만의 독보적인 도우 믹싱 기술로 맛 품질을 차별화 시켰다. 속은 꿀과 모짜렐라 치즈, 크림치즈를 적절한 비율로 넣어 달콤하고 짭짤한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에어프라이어 8분 또는 전자레인지 약 2분 조리를 통해 간편하게 치즈볼을 즐길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최근 외식 트렌드를 반영해 ‘고메 사이드바이츠 치즈볼’을 기획했다. 메인 메뉴와 사이드 메뉴를 함께 즐기는 외식 트렌드가 확대되는 가운데 치킨, 피자, 버거 등 프랜차이즈 업체들도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을 다양한 사이드 메뉴 개발에 주력하는 추세다. 그 중에서도 쫀득한 식감과 달콤하고 짭조름한 맛이 일품인 치즈볼이 가장 큰 인기다.

이번 신제품은 메인 메뉴인 ‘고메 치킨박스’와 함께 구매하더라도 2만원 미만으로 외식 프랜차이즈와 비교했을 때 손색없는 맛 품질과 양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다.

CJ제일제당 김숙진 냉동팀장은 “에어프라이어의 보편화와 사이드 메뉴 트렌드가 맞물려 간편하면서도 푸짐한 메뉴를 원하는 소비자가 많아지는 추세”라며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메인 메뉴, 사이드 메뉴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CJ제일제당은 지난 7월 외식 트렌드를 겨냥해 ‘고메 치킨박스’와 ‘고메 하프피자’를 선보였다. ‘고메 치킨박스’는 인기 치킨 메뉴의 맛 품질과 외관을 구현했고 ‘고메 하프피자’는 피자 시장에서 하프앤하프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는 점을 반영해 절반 크기로 내놓은 제품이다.

GS25, 박찬호와 손잡고 투머치 시리즈 출시…셀럽 제휴 상품 확대나서

GS25가 셀럽과의 제휴를 확대하며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를 제시하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최근 각종 방송에서 '투머치토커(too much talker, 필요 이상의 말을 너무 많이 하는 사람을 가리키는 신조어)'로 인기를 끌고 있는 방송인 박찬호의 이미지를 잘 살린 투머치 콘셉트 상품을 오는 26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GS25는 박찬호의 유쾌한 수다스러움과 넘치는 열정을 기존 대비 최고 수준의 중량과 영양소, 알찬 구성 등으로 풀어 이번 시리즈를 기획했다.

이번에 출시될 박찬호 시리즈 상품은 ▲박찬호투머치찬많은도시락 ▲박찬호투머치참치왕김밥 ▲박찬호투머치더블버거 ▲박찬호투머치샤인머스캇400G 4종이다.

'박찬호투머치찬많은도시락'은 투머치 콘셉트에 맞게 주로 1종이던 도시락 주 메뉴가 소불고기, 오징어제육볶음, 모듬튀김(치킨, 고로케, 새우튀김) 3종으로 늘었고 부메뉴로는 대중적으로 선호도가 높은 계란장조림, 호박볶음, 깍두기볶음, 단무지, 꽈리꼬추 등이 사용됐다.

해당 제품은 GS25 도시락 중 역대 최다 반찬 수(11종)이며 중량 또 한 일반 도시락 평균 대비 20% 늘어난 500g으로 성인 남성이 취식 해도 큰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박찬호투머치참치왕김밥'은 주재료인 참치를 김밥 중량의 30% 수준으로 가득 토핑했으며 맛살, 당근채, 양파샐러드, 계란구이, 우엉채, 단무지가 토핑으로 함께 사용됐다.

GS25는 일반 참치김밥과는 다르게 '박찬호투머치참치왕김밥'엔 마요네즈 디핑소스를 별도 포장해 동봉했다. 소비자들이 기호에 맞게 마요네즈를 찍어먹거나 마요네즈 없이 참치 본연의 고소함을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박찬호투머치더블버거'는 4.5인치의 빅사이즈번에 개별 중량이 80g인 불고기패티와 치킨패티가 각각 1장씩 총 2장 토핑된 더블패티 햄버거이다. 양적인 만족감과 함께 달콤 짭짤한 불고기패티와 담백하고 고소한 치킨패티의 조화가 일품이며 부 재료 사용된 양상추와 양파샐러드, 피클이 상큼함과 아삭한 식감을 더한다.

GS25는 일반 포도 대비 당도가 2배 이상 높으며 ‘망고 포도’로 인기인 '박찬호투머치샤인머스캇400G'도 출시했다. 가격은 1만2000원이나 9월말까지 가격 할인행사(2100원 할인)가 진행돼 전국 GS25에서 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GS25는 박찬호 시리즈 개별 상품마다 재미를 가미해 제작한 전용 브랜드 마크와 박찬호 화법의 상품 설명을 패키지에 입혀 소비자에게 색다른 재미도 제공하도록 했다.

박찬호 시리즈는 오는 11월까지 순차적으로 유제품, 스낵, HMR, 음료 등 다양한 분류의 상품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GS리테일 권오상 도시락MD는 “GS25가 유명인과 제휴해 출시한 먹거리 신상품이 맛의 차별화 뿐 아니라 상품별 스토리로 고객께 재밌는 경험까지 선사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고품질 상품을 제공하고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를 제시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