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한은행)

[뉴스워치=곽유민 기자] ◇ 신한은행, 연 3% 금리 ‘신한 마이홈 적금’ 출시

신한은행은 주택청약종합저축과 세트로 가입해 연 3% 금리를 받을 수 있는 ‘신한 마이홈 적금’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상품은 신한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을 가입한 당일에 한해 가입 가능한 자유적립식 적금으로, 기본금리는 2%이나 적금 만기시점에 주택청약종합저축을 보유만 하고 있으면 우대금리 1%를 더해 3%를 받을 수 있다(18일 기준·세전).

신한은행은 재테크의 첫걸음으로 여겨지는 주택청약종합저축을 가입할 때 복잡한 추가 요건 없이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 상품이라고 소개했다.

개인 및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1인 1계좌 가입이 가능하며 1년 만기 상품으로 매달 20만원 이하의 금액으로 자유롭게 적립 가능하다. 영업점 창구 외에 모바일뱅킹 쏠(SOL)을 통해서도 가입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상품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3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이홈 적금을 신규한 고객은 자동으로 응모되며 총 50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 NH농협은행, ‘금융소비자 권리 찾기 크리에이터 공모전’ 개최

NH농협은행은 다음달 31일까지 한국소비자교육지원센터와 함께 ‘2019년 금융소비자 권리 찾기 크리에이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금융소비자의 권리 찾기, 금융소비자의 올바른 금융투자상품 가입 방법, 보이스피싱(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 예방 등 3가지 주제로 대학(원)생과 성인일반을 대상으로 개인 또는 팀별로 참여 가능하다.

입상자에게는 NH농협은행장상을 비롯해 총 14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대상 1개팀, 최우수상 1개팀, 우수상 3개팀, 장려상 10개팀, 특별상 10개팀(대학(원)생 한정)등 총 25개 팀을 선정하고 11월 중 시상식을 개최한다.

공모전 당선 작품은 농협은행의 공식 SNS계정(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해 금융소비자보호 홍보영상으로 활용할 계획이며 전국 초/중/고/대학교에도 금융교육 자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소비자교육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KEB하나은행, 부동산신탁과 연계한 완벽 증여 플랜 ‘PERFECT 증여 서비스’ 실시

KEB하나은행은 부동산 증여 시 법률·세무 전문가의 자문 서비스와 부동산 관리신탁을 통해 고객의 완벽한 상속과 증여를 지원하는 ‘PERFECT 증여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자녀에게 부동산 증여 시 신탁 계약을 통해 재산을 안전하게 관리하는 것을 조건으로 증여 계약을 체결하는 것이 핵심이다. 즉 증여 계약에서 정한 바에 따라 신탁을 하지 않을 경우 그 증여는 무효가 된다.

고객은 법률·세무 전문가의 도움을 통해 안전하고 합리적인 재산이전 계획 수립, 최적화된 증여계약서 작성, 제휴 세무법인을 통한 합리적 증여신고, 신탁계약에 의한 증여 부동산의 안전한 관리 등 종합 재산관리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서비스를 통해 부모들은 증여 부동산 대한 생전(生前) 통제권을 유지할 수 있고, 자녀들은 전문적인 재산관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어 최종적으로는 부모의 증여 목적이 완벽하게 달성될 수 있다.

KEB하나은행은 절세를 목적으로 생전 증여를 검토하는 고객들이 갈수록 늘고 있는 반면 증여 이후 자녀들의 재산 탕진에 대한 걱정도 같이 커져가고 있는 현상에 대한 매우 효과적인 해결책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KB국민은행, 기업 인터넷뱅킹·모바일뱅킹 서비스 전면 개편

KB국민은행은 기업고객의 이용 편의성을 증대하기 위해 기업 인터넷뱅킹 및 모바일뱅킹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18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과 심층 인터뷰 결과를 바탕으로 고객이 느끼는 불편(Pain Point)을 찾아 해결하고 새로운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 전면적인 기업뱅킹 서비스 개편에 나섰다.

이번 개편으로 모바일에서 개인사업자가 별도 서류제출 없이 통장 개설 및 인터넷뱅킹 가입을 한번에 처리할 수 있는 ‘One Stop 신규 서비스’를 선보였다. 또 여러 사업장을 보유한 개인사업자가 반복적인 로그인 없이 한번에 전체 사업장의 계좌를 조회하고 이체할 수 있는 ‘기업통합ID서비스’와 모바일에서 쉽고 빠른 급여이체가 가능한 ‘Quick 급여이체’도 신설했다.

고객 중심의 사용성 개선을 위해 홈 화면 등의 디자인도 새롭게 개편했다. 기업고객의 금융 스케쥴 관리를 돕는 캘린더뱅킹 기능, 은행 담당자와의 직통전화를 통한 신속한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는 담당직원 안내 기능도 제공한다. 또 계좌 거래내역 등 다양한 조회 내용을 업무에 활용하는 기업고객을 위해 검색어 입력을 통한 거래내역 추출 및 편집 기능을 제공한다. ‘원샷 결산서류 서비스’에서는 기업이 결산에 필요한 서류를 기업인터넷뱅킹에서 한 번에 발급할 수 있다.

◇ 우리금융그룹, 채용상담회 ‘우리금융 Job Lounge’ 개최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17일 강남역 소재 카페에서 취준생과 소통하는 채용상담회 ‘우리금융 Job Lounge’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채용상담회는 9일부터 이틀간 사전신청을 받아 입사를 희망하는 150여 명의 취준생들이 인사담당자 및 실무자들과 격의 없이 채용에 대한 궁금증을 푸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Lets WOORI together’를 슬로건으로 우리금융그룹의 조직문화인 소통과 협업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채용상담회는 금융권에서는 보기 드물게 카페라는 편안한 공간에서 젊은층의 소통방식으로 채용 상담을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상담회는 인사담당자 및 실무자들이 직접 알려주는 직무 상담부터 취준생들이 궁금해 하는 취업설명회까지 소통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특히 입사 1년차 신입 직원이 참석해 나의 취업 성공기 등 취업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나누는 등 진솔한 대화 시간도 마련됐다.

이와 함께 오는 27일에는 취준생 500여 명을 대상으로 ‘우리금융 인재 Festival’을 개최한다. 19일 오후 2시부터 23일 자정까지 우리금융그룹 홈페이지 인재채용 게시판을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다.

우리금융그룹은 이달 17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원서접수를 통해 ‘2019년 하반기 그룹공동 신입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