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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워치] bhc치킨 종로·명동·숭실대점, 외국인에게 인기...'떠오르는 치맥 성지' 外
bhc치킨 종로점 매장 이미지 (사진제공=bhc치킨)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bhc치킨 종로·명동·숭실대점, 외국인에게 인기...'떠오르는 치맥 성지'

외국인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음식으로 떠오르고 있는 ‘치맥(치킨+맥주)’을 즐길 수 있는 매장이 인기다.

18일 서울시에 따르면 지난 1분기 서울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의 한국 음식에 대한 평가 결과 치킨이 불고기, 비빔밥에 이어 3번째로 높은 선호도를 보였다. 치킨 브랜드 bhc치킨의 경우 종로점과 명동본점, 숭실대점이 외국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달 오픈한 종로점은 외국인 관광객은 물론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이 즐겨 찾는 지역 명소로 자리 잡았다. 하루 평균 250여 명이 방문하는 종로점의 경우 내방객 중 25%가 외국인으로 중화권을 비롯해 일본, 미국, 유럽 등 자유여행을 즐기는 관광객들과 인근 학원에 근무하는 외국어 강사들이 많이 찾고 있다.

종로점을 찾는 외국인 중 20대 여성층은 SNS을 통해 뿌링클이나 치즈볼과 같은 국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메뉴를 미리 알고 주문하는 경우가 많으며 인근 호텔을 숙소로 사용하고 있는 관광객의 경우 포장을 해가는 경우도 많다.

bhc치킨 이상우 종로점장은 “매출이 가장 높은 금요일 저녁때 국내 고객과 외국 관광객이 한 번에 몰려 줄을 서서 대기하는 경우도 있다”라며 “외국인들에게 기본 맛인 후라이드 치킨 외에 시그니처 메뉴인 뿌링클을 많이 추천하는데 고소하면서도 새콤달콤한 맛으로 인해 뿌링클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라고 말했다.

명동본점은 중국 관광객들에게 잘 알려진 치맥 매장이다. 명동본점은 2층 전면 유리를 통째로 bhc치킨 전속모델인 전지현의 이미지로 래핑해 이를 배경으로 셀카 촬영을 하는 중국 관광객들을 쉽게 만날 수 있는 곳이다. 또한 낮 시간에도 점심으로 치킨과 맥주를 즐기는 중국 관광객이 있을 정도로 중국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장소이기도 하다.

이 매장은 전지현 치킨으로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유명세를 얻었으며 방문했던 고객들이 SNS을 통해 매장을 소개하는 글이 확산되자 이를 보고 찾아오는 관광객이 꾸준히 늘어나 지금까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현재 홀 담당 직원 모두가 중국어가 능통한 사람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중국 관광객들에게 치맥을 즐기는 필수 코스로 인식돼 단체 예약이 있는 날에는 줄을 서서 대기해야 하는 진풍경이 펼쳐지기도 한다.

숭실대학교 앞에 위치한 숭실대점은 유학생들에게 인기 매장으로 손꼽힌다. 이곳은 숭실대학교로 유학 온 외국 학생들과 국내 학생들이 함께 어울리거나 소규모 파티를 위해 많이 찾는 매장이다. 특히 브랜드에 대한 높은 인지도와 젊은 층이 좋아하는 다양한 메뉴들로 인해 중국에서 온 유학생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유학생들이 젊은 나이인 만큼 bhc치킨의 대표 메뉴인 ‘뿌링클’과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치즈볼’ 등 사이드 메뉴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 특히 중국 유학생의 경우 중국의 사천요리 마라샹궈를 치킨에 접목한 ‘마라칸’ 치킨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bhc치킨 관계자는 ”통계 수치를 보면 올해 우리나라를 찾는 관광객들이 지난해에 비해 크게 늘어나고 있으며 선호하는 우리나라 관광 콘텐츠 중 음식이 차지는 비중이 높다“라며 “치킨을 K-푸드의 대표적인 상품이 될 수 있도록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지역의 매장을 위주로 맛과 서비스의 차별화에 더욱 주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엔제리너스, ‘타바론 프리미엄 밀크티’ 신제품 3종 출시

엔제리너스가 미국 뉴욕에서 핫한 프리미엄 티(TEA) 브랜드 ‘타바론(TAVALON)’ 티를 바레이션(변형)한 밀크티 3종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엔제리너스는 지난 5월 ‘타바론(TAVALON)’과 공급계약을 맺고 티 6종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타바론 밀크티는 총 3종으로 홍차의 향긋한 베르가못 향이 은은한 ‘얼그레이 밀크티’,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인 ‘루이보스 아몬드 밀크티’, 마지막으로 부드러운 웰빙라떼로 쌉싸름한 녹차향을 느낄 수 있는 ‘그린 밀크티’이다.

엔제리너스 관계자는 “최근 티 시장이 매년 성장하고 있으며 프리미엄 티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타바론과 독창적이고 새로운 티 맛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 예정이다”며 “눈과 입을 즐겁게 해주는 엔제리너스 가을 신제품 밀크티와 힘께 여유 가득한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타바론(TAVALON)은 2005년 뉴욕 맨하탄에서 시작한 프리미엄 티 브랜드로 전세계 산지에서 선별된 최고의 찻잎을 티 소믈리에가 독창적으로 블랜딩해 신선하고 색다른 맛을 제안하며 티 애호가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요즘 커피 대체재를 찾는 밀레니엄 세대에 프리미엄 차(茶) 고객 니즈가 날로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커피 프랜차이즈 중 타바론과 밀크티 제품을 출시한 브랜드는 오직 엔제리너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오비맥주, OB라거 ‘뉴트로’ 제품 한정판 출시

오비맥주는 1952년 탄생해 한 시대를 풍미했던 대표 맥주 브랜드 ‘OB’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OB라거’ 뉴트로 제품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뉴트로(New+Retro)트렌드’를 반영해 OB의 추억을 간직하고 있는 중년 소비자층에게는 향수를, 20대 밀레니얼 세대에게는 새로운 흥미와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두 달 간 한정 판매되는 ‘OB라거’는 1952년부터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OB브랜드의 정통성을 부각하기 위해 친숙한 곰 캐릭터와 복고풍 글씨체 등 옛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또한 100% 맥아와 독일산 호프만을 사용해 ‘올 몰트’ 맥주의 깊고 클래식한 맛을 구현하면서 알코올 도수는 ‘프리미어 OB’ 제품(5.2도) 대비 4.6도로 낮춰 보다 깔끔한 목 넘김을 느낄 수 있다.

한정판 OB라거는355ml 캔 제품으로만 출시되며 다음달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서울과 수도권의 10개 대형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비맥주 브랜드 매니저는 “OB 브랜드에 대한 아련한 기억과 감성을 젊고 트렌디한 방법으로 표현하는데 중점을 뒀다”며 “소비자와 시장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제품 혁신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진성원 기자  newswatch@newswatch.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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