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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생워치] 아모레퍼시픽, 창립기념 임직원 나눔 캠페인 전개 外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6일 창립 74주년을 맞아 국내외 임직원들이 함께 나눔 캠페인을 진행했다.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아모레퍼시픽, 창립기념 임직원 나눔 캠페인 전개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6일 창립 74주년을 맞아 국내외 임직원 700여 명이 함께 나눔 캠페인 A MOREBeautiful Day’를 전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활동은 국내 뿐만 아니라 미국, 중국, 싱가포르 등 8개 해외 법인의 임직원들이 동참해 의미를 더했다.

아모레퍼시픽은 더 아름다운 세상을만들기 위해 2016년부터 임직원들이 착한 나눔에 동참하는 날인 ‘AMORE Beautiful Day’를 운영 중이다. 올해는 각 지역의 기관과 지역사회 청소년, 대학생들이 함께 참여해 다양한 지역 공동체의 협력을 통한 시너지를 낼 수 있게 기획했다.

이 날 본사와 지역사업부에서는 ‘미스터리 나눔버스’를 타고 각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활동을 진행했다. ‘미스터리 나눔버스’란 사전에 누구와 어떤 봉사 활동을 하게 될지 공유 받지 않은 채 참가자 본인이 선택한 키워드의 버스에 탑승해 봉사처로 이동하는 버스다.

용산에 위치한 본사 임직원들은 4대의 버스를 나눠 타고 ‘물건의 재사용 나눔’, ‘송편 제작 나눔’, ‘캐릭터 도시락 나눔’, ‘어르신 가정방문 나눔’에 참여했다. 아름다운가게 숙명여대점과 용산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용산노인종합복지관, 숙명여대 한국음식교육원, 혜심원과 파트너십을 맺어 용산구에 위치한 이주여성, 아동, 독거노인에게 따뜻한 나눔을 전했다.

부산, 대구, 광주, 대전에 위치한 지역사업부 임직원들도 미스터리 나눔버스를 타고 각 지역의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지역사회를 아름답게 하는 일에 힘을 모았다.

해외법인에서는 개발도상국 소녀들을위한 동화책 만들기에 참여했다. ‘Little Girls, Beautiful Dreams’라는 이름의 이 동화책은 전 세계 사람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끼친 세계의 ‘여성’들을 주제로 제작해 열악한 교육 환경에 노출돼있는 어린이들에게 꿈을 심어준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아시안 뷰티(Asian Beauty)로 세상을 아름답고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원대한 기업(Great Brand Company)’으로 도약하고자 한다”며 “그 일환으로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GS25, 양천구청과 민관협력 ‘그린프로젝트’ 나서…에너지 컨설팅 및 장바구니 대여 서비스 실시

GS25와 양천구청이 민관협력 ‘그린 프로젝트’를 위해 두 손을 맞잡았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9일 양천구청을 비롯한 에코허브, CU와 함께 4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 주민들의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과 에너지 및 온실가스의 절감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에너지 컨설팅 ▲장바구니 대여 2가지 사업으로 전개된다.

양천구청은 구내 90여개 GS25 점포를 대상으로 환경·에너지 전문 단체 ‘에코허브’를 통해 에너지 사용 전반에 걸친 컨설팅을 실시한다. 에코허브의 전문 진단사들은 진단을 희망한 GS25 매장에 직접 방문해 에너지 사용현황과 소비성향을 분석하고 상담을 실시하면서 에너지 절감과 효율화를 위한 개선 방향을 제시한다. 이에 GS25는 에코허브와 양천구청에 진단결과를 제공하고 에너지 소비량에 대한 자료를 자체 분석함으로써 지역 점포들의 에너지 관리 효율화가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GS25는 양천구의 자체 제작 장바구니 ‘양천온에어가방’의 대여 사업을 단독으로 진행한다. ‘양천온에어가방’은 ‘양천구 주민이 온실가스를 줄이고 에너지 절약을 위해 어디에서나 사용하는 가방’의 준말로 GS25의 로고가 삽입되어 있는 재활용 장바구니다. 소비자들은 양천구 내 GS25 매장에서 1000원의 보증금을 통해 ‘양천온에어가방’을 대여할 수 있으며 반납 시 보증금을 되돌려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GS25는 소비자들의 쇼핑 편의를 높이고 친환경 선도기업으로서 환경보호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리테일 양천구 GS25 박찬우 영업팀장은 “GS리테일의 친환경 활동 통합 캠페인인 ‘그린세이브’의 일환으로 이번 양천구와의 ‘그린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며 “향후에도 GS25는 기업의 사회적책임을 다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의 실현을 위해 다양한 기관과 손잡고 더욱 실질적인 친환경 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J푸드빌 뚜레쥬르, ‘꿈날개클럽 멘토데이’ 진행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제빵사를 꿈꾸는 청소년을 초청해 뜻 깊은 나눔 활동을 펼쳤다.

뚜레쥬르는 지난 6일 CJ푸드빌 아카데미에서 ‘뚜레쥬르와 함께하는 꿈날개클럽 멘토데이’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꿈날개클럽은 국제구호개발NGO ‘월드비전’의 국내 아동 지원 사업이다. 뚜레쥬르는 전국 130여개 가맹점주의 자발적 참여로 지난 2018년부터 비닐 쇼핑백 유상 판매 수익금을 월드비전에 기부하고 국내 아동의 꿈을 후원해 오고 있다.

이번 멘토데이는 후원 아동들을 직접 만나 재능을 기부하고 꿈을 응원하기 위해 특별히 기획됐다.

이 날 행사에는 전국 월드비전 복지관과 지역 본부에서 뚜레쥬르 꿈날개클럽에 선발된 청소년과뚜레쥬르 사장단 협의회, 임직원 봉사자들이 참석했다. 참석한 청소년들은 뚜레쥬르 글로벌 R&D 및 품질 관리 전문가의 재능 기부로 멘토링 강연을 듣고 뚜레쥬르의 다양한 빵과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체험 활동을 했다. 이후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에서 저녁 식사로 행사가 마무리 됐다.

CJ푸드빌 관계자는 “꿈에 대해 열정을 갖고 있는 청소년들과 뜻 깊은 시간을 갖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진정성 있는 다양한 상생 활동을 통해 사회와 공존하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진성원 기자  newswatch@newswatch.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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