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증권)

[뉴스워치=곽유민 기자] ◇ KB증권, 업계 최초 MTS 폴더블 버전 출시

KB증권은 업계 최초로 MTS ‘M-able(마블)’ 폴더블(Foldable) 버전을 국내 폴더블폰 출시 일정에 맞춰 선보일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

‘폴더블 버전’은 다양한 매매관련 정보를 한 화면에서 보기 어려웠던 기존 MTS와 달리 한 화면에 내게 필요한 정보를 내 마음대로 배치해 한눈에 빠르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큰 화면을 확대 및 축소 보기를 통해 활용할 수 있으며 가장 많이 사용하는 관심종목 화면을 필두로 매매에 필요한 화면(호가, 차트, 주문, 추이, 자산평가, 지수 등)을 삼분할 배치했다. 또 종목 연동기능을 통해 같은 종목은 물론 서로 다른 종목에 대한 정보도 한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우성 M-able Land Tribe장은 “이번 폴더블 버전은 빠르게 변화하는 모바일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함으로써 업계 디지털혁신을 주도하는 리딩증권사로서의 입지를 다지며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준비됐다”라고 말했다.

◇ 신한금융투자, ‘신한BNPP스마트베트남VN30인덱스’ 판매

신한금융투자는 베트남 호치민 거래소에 상장된 대형주에 투자하는 ‘신한BNPP스마트베트남VN30인덱스 펀드’를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

VN30 지수는 호치민 거래소에 상장된 종목 중 시가총액, 유동성 등을 기준으로 선정된 30개 종목으로 구성된 지수로, 베트남 전체 시가총액의 약 80%를 차지한다.

신한BNPP스마트베트남VN30인덱스 펀드는 종목별로 상이한 외국인 지분한도에 따라 투자가 불가능한 종목이 발생할 수 있어 지수 추종이 불가능한 상황에 대한 방지가 필요하다. 이를 위해 지수의 움직임에 따라 수익률이 결정되는 스왑 계약을 통해 지수의 수익률을 추종한다. 또 호치민 거래소에 상장된 VFMVN30 ETF에도 투자해 펀드의 설정/환매에 대응한다

이 상품의 총 보수는 연 1.175%며 별도의 환매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는다(Class C1 기준). 이 상품은 투자자산의 가격 변동 및 환율 변동에 의해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신한금융투자 고객지원센터 또는 가까운 신한금융투자 지점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