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 8월, 내수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9.3% 늘어난 7771대 판매를 기록했고, 이 기간 수출은 5216대를 기록했으며 총 1만2987대의 월 판매 실적을 거두었다. (사진=르노삼성자동차)

[뉴스워치=이우탁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 8월, 내수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9.3% 늘어난 7771대 판매를 기록했고, 이 기간 수출은 5216대를 기록했으며 총 1만2987대의 월 판매 실적을 거두었다고 2일 밝혔다.

8월 내수 판매에서 가장 큰 역할을 한 차종은 THE NEW QM6였다. THE NEW QM6는 전월 대비 5.7% 증가한 4507대 판매되며 내수 판매를 주도했다.

특히, 국내 유일 LPG SUV인 LPe 모델이 전체 QM6 판매의 61.3%를 차지(전월 대비 2.3% 증가)하며, THE NEW QM6 판매 성장을 견인했다.

SM6 역시 8월 내수 판매의 한 축을 담당했다. SM6는 1140대가 판매됐는데, 그 가운데 가솔린 모델이 72%를 차지했다. LPG 모델 역시 30% 가까운 비중을 유지하며, 기존 실린더 타입 대비 월등한 적재 공간을 제공하는 르노삼성자동차 ‘도넛 탱크’ 기술의 가치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

8월 르노삼성차 전체 LPG 모델 판매대수는 3293대로 전체 판매대수의 42.4%를 차지하며 승용 LPG 시장에서의 확실한 입지를 구축했다.

QM3는 8월 한 달간 882대가 출고됐으며, 전월 900대 판매 실적에 이어 판매호조를 유지했다. 경쟁이 치열한 국내 소형 SUV 시장에서 디자인과 연비 등 QM3 고유의 강점에 대한 시장 선호를 입증했다.

르노 마스터는 328대 판매되며 전월 대비 40.8%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 그 중 마스터 밴이 172대, 안전성과 편의성으로 미니버스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는 마스터 버스가 156대 판매되었다.

특히, 새로운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인정받고 있는 마스터 밴에 대해서는 9월 1일 CJ오쇼핑을 통해 판매 채널 다변회를 시도하는 등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펼치고 있다.

르노삼성차 수출은 북미 수출용 닛산 로그 3750대, QM6(수출명 르노 꼴레오스) 1466대로 총 5216대가 지난 달 판매되었다.

르노삼성 8월 수출은 전년 동기 대비 7.3% 감소했다.

르노삼성차 8월 판매 실적 (사진=르노삼성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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