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한샘의 '초등 자녀가 있는 집 84㎡(약 25평)’ 모습 (사진제공=한샘)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한샘, ‘2019 가을겨울 시즌 라이프 스타일 트렌드’ 발표

한샘이 29일 상암사옥에서 ‘2019 가을·겨울 시즌 라이프 스타일 트렌드’를 발표한다.

이번 2019 F/W시즌의 슬로건은 “시작해요 함께 라이프”로 일상을 함께하는 맞벌이 가정을 위한 라이프 스타일과 새로운 주거 공간을 제안한다.

앞으로의 맞벌이 가정은 “미래를 창조할 주역으로 자라 나는 자녀, 삶의 즐거움과 기쁨을 창조하는 온 가족, 사회에서의 경쟁력을 키워나가는 부모”라는 과제 아래 가족 구성원 모두 ‘함께 돌봄’과 ‘살림을 공유’하는 삶을 살아야 하고 주거 공간도 이에 맞게 변화해야 한다는 것이 이번 트렌드 발표의 주된 골자이다.

앞서 한샘은 지난 5일 열린 ‘맞벌이 부부 라이프스타일 세미나’에서 맞벌이 부부 중심으로 변화하는 가족의 형태에 맞춘 가정 생활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또한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주거 공간의 새로운 역할에 대한 의제를 제안한 바 있다. 지난 세미나가 맞벌이 부부를 위한 새로운 주거 공간의 필요성에 대한 담론의 장이었다면 이번 트렌드 발표는 이를 실생활에 구현한 결과물인 셈이다.

이에 따라 이번 트렌드발표회에서는 ▲ 신혼 부부를 위한 59㎡ ▲ 초등 자녀가 있는 집 84㎡ ▲ 중등 자녀가 있는 집 105㎡ 총 3가지의 ‘한샘 리하우스 스타일 패키지’를 새로 선보였다.

‘신혼 부부를 위한 59㎡(약 18평)’ 모델하우스에는 처음으로 ‘함께 라이프’를 시작하는 맞벌이 부부를 위해 가사 분담과 취미의 공유를 위한 공간을 구성했다. 소파가 있는 거실과 홈 카페로 꾸민 부엌, 함께하는 2인 서재 등 2030 세대를 위한 신혼집을 꾸몄다. 특히, 반려동물에 대한 배려가 집안 곳곳 눈에 띈다. 고양이와 강아지도 쉽게 이동할 수 있는 도어와 물품 수납공간, 캣 워크 등 여러 장치들이 돋보인다.

‘초등 자녀가 있는 집 84㎡(약 25평)’에는 자녀와 함께 놀고 학습하며 재능을 키워 나갈 수 있는 공간을 구현했다. 학습 겸 놀이 테이블을 배치하고 부모와 아이가 함께 보내는 거실과 창의력을 키워주는 놀이방 등 자녀와 함께하는 공간과 더불어 휴식에 집중 할 수 있는 침실과 자기 계발을 위한 서재 등 부부를 위한 공간도 따로 구성했다. 특히 급작스레 많은 짐이 생겨나는 시기임을 감안해 수납을 해결해주는 ‘한샘 빌트인 플러스’ 시스템을 통해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중등 자녀가 있는 집 105㎡(약 32평)’는 사춘기 중학생과 초등학생 남매를 키우는 맞벌이 부부를 위한 주거 공간이다. 디지털기기를 다루는 남매와 사춘기의 큰 딸을 고려해 이들 부부는 자녀들과 소통할 수 있는 디지털 공간으로 집을 꾸몄다.

디지털 기기를 통해 일상을 공유하고 기록하는 가족 서재형 거실, 함께 식사를 준비하는 부엌, 학습과 개성, 취미를 모두 누릴 수 있는 자녀방, 중년으로 접어드는 부부를 위한 대화형 침실이 ‘매일 새로운 함께 라이프’를 선사한다.

한편, 이번 트렌드 발표회는 29일과 30일 이틀간 한샘 상암사옥에서 열린다. 대구대 실내건축디자인학과 정경숙 교수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김윤희 한샘 디자인실장의 2019 F/W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발표, 김광춘 한샘 INT상품기획실장의 하반기 신상품 발표가 이어진다.

맥도날드, 위워크 랩스와 국내 스타트업을 위한 ‘F&B Sustainability Meetup’ 개최

맥도날드는 지난 28일 글로벌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위워크 랩스(WeWork Labs)'와 함께 식음료 및 외식 관련 국내 스타트업들을 위한 ‘F&B(식음료) SustainabilityMeetup’ 이벤트를 위워크 종로타워에서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맥도날드와 글로벌 플랫폼 위워크 산하의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위워크 랩스가 공동주최했다. 해당 행사에서 국내의 다양한 F&B 스타트업들이 한 자리에 모여 식음료 분야에 대한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아이디어를 교류했다.

맥도날드는 책임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전 세계적으로 발생하는 사회, 환경적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자 노력해 왔으며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스케일 포 굿(Scalefor Good) 캠페인’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 이에 국내 식음료 및 외식, 푸드테크 분야의 주요 스타트업들과 함께 지속가능한 비즈니스에 대해 아이디어를 나누고 협업 기회를 찾고자 이 같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맥도날드 조주연 사장과 위워크 코리아 제너럴 매니저인 매튜 샴파인, 위워크 랩스 코리아 문경록 총괄을 비롯한 양사의 임직원, 그리고 위워크 랩스에 입주해 있는 식음료 및 외식 관련 스타트업 기업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8곳의 스타트업들이 자신들의 비즈니스를 소개하고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토론을 나누는 등 활발한 교류의 장이 펼쳐졌다. ▲샐러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레시 코드’ ▲할랄 푸드를 판매하는 ‘플러스 알파 트레이딩’ ▲스리랑카, 말라위 등의 특산물 산지 연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앤트 코모디티’ ▲덴마크 푸드를 판매하는 ‘에디션 덴마크’ ▲알러지 알람 서비스를 제공하는 ‘알러지 알려줘’ 등 5개사에서 자신들의 비즈니스와 아이디어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친환경 커피원두를 제공하는 ‘하이어 챈스’ ▲유명 맛집 음식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셔틀’ ▲마트 등에서 당일 판매되지 않은 이유로 버려지는 음식들을 할인 판매하는 ‘다모고’ 3개사에서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토론을 나눴다.

한국맥도날드 조주연 사장은 “맥도날드는 60년간 글로벌을 무대로 활동해온 외식 분야의 선도기업으로서 사회와 환경에 공헌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기회를모색하고 있다”며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을 이끌어 나가고 계시는 분들을 만나 교류하고 서로의 고민과 아이디어를 나누다 보면 더욱 좋은 협업의 기회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맥도날드는 지난 2018년부터 글로벌 사회책임 캠페인인 ‘스케일 포 굿’을 론칭하고 기후변화 대응, 친환경 패키징, 지속가능한 공급, 가족 고객을 위한 기여, 청년 고용 기회 확대 등을 과제로 삼아 다양한 사회공헌 및 기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맥도날드 역시 스케일 포 굿 캠페인의 일환으로 배달주문 서비스인 맥딜리버리에 전기 바이크 도입, 국내삼림협의회 인증 친환경 패키징 도입, 열대우림동맹 인증 커피원두 사용, 어린이 메뉴인 해피밀에 책 제공, 직원들을 위한 일학습병행제 등을 시행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테라 2억병 판매 돌파…성수기 맥주 시장 주도권 잡아

대세맥주로 자리잡은 하이트진로 테라가 올 여름 맥주 시장을 제대로 흔들었다.

하이트진로는 테라가 국내 맥주 시장의 새로운 기록을 경신하고 있는 가운데 7,8월 여름 성수기 시즌에만300만 상자(1상자당 10L 기준) 이상 판매하며 2억병 판매를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테라는 지난 27일(출시 160일) 기준 누적판매 667만 상자, 2억 204만 병(330ml 기준) 판매를기록했다. 이는 초당 14.6병 판매된 꼴로 병을 누이면 지구를 한 바퀴(4만411.5km) 돌릴 수 있는 길이(4만6500km)의 양이다.출시 101일만에 1억병을 판매한 후 59일만에 1억병을 판매했다.

판매 속도가 약 2배 빨라졌다. 출시 39일만에 100만 상자 판매를 돌파하며 맥주 브랜드 중 출시 초기 가장 빠른 판매 속도를 기록했다. 이후 97일만에 300만 상자 판매(6/25일기준)하고 152일 만에 600만 상자를 돌파(8/19일 기준)해 기록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8월에는 출시 후 최고 판매량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테라의 돌풍으로 이번 여름 성수기 시즌 유흥 시장의 판도가 변하고 있다. 테라를 포함 하이트진로 유흥 시장맥주 판매율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유흥 시장의 중요 지표로 삼는 맥주 중병(500ml)의 7~8월 판매량이 전년 동기간 대비 약 96%나 상승한것이다. 참이슬, 진로와의 시너지 효과와 7월 중순 출시한 테라 생맥주확대로 하반기에도 판매 가속도는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하이트진로측은 설명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 관계자는 “테라가 성수기 유흥시장의 판도를 바꾸며 빠른 속도로 가정시장으로 확대되고 있어하반기에도 테라의 돌풍이 지속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하이트진로는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을 선보이며국내 주류 시장 발전을 이끌어 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3월 21일 출시한 청정라거 테라는 100% 청정 맥아를 사용하고 발효공정에서 발생하는100% 리얼 탄산만을 담아냈으며 대한민국 대표 맥주를 표방하며 국내 맥주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