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금융
[보험워치] DB손해보험, 업계 최초 음성 인식 기술 기반 긴급출동 서비스 오픈
(사진=DB손해보험)

[뉴스워치=곽유민 기자] DB손해보험은 업계 최초로 음성 인식 기술을 사용한 긴급출동 서비스를 아이폰 사용 고객에게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기존 아이폰에서 앱을 구동 시킨 후 메뉴에서 긴급출동 서비스를 클릭해 긴급출동을 신청하는 방식에 더해 한 번만 앱에 미리 설정해 두면 그 후에는 앱이 실행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Siri에 ‘긴급출동’이라고 음성 명령을 하면 화면이 실행되도록 하는 서비스를 자체 기술 인력(SM)으로 개발했다.

아이폰(iOS 12버전 이상) 사용자는 Siri 음성 긴급출동을 사용하기 위해 ‘DB 손해보험’ 앱을 업데이트 또는 신규설치 후 홈 화면의 우측 상단의 ‘설정’>‘서비스’>‘Siri(음성) 긴급출동 서비스’ 메뉴에서 자신의 차량번호와 전화번호를 등록한 후 자신의 목소리로 음성 명령어를 등록하면 된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자동차사고 또는 고장으로 긴급한 상황에서 음성 명령으로 긴급출동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편리하고 신속하게 긴급출동 서비스를 접수할 수 있게 됐다”라며 “향후 안드로이드 폰에서도 지원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곽유민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유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