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국민은행)

[뉴스워치=곽유민 기자] KB국민은행, 전북 지역 ‘우수 기업고객 초청 환리스크 관리 세미나’ 개최

KB국민은행은 20일 전주 그랜드힐스턴 호텔에서 수출입 기업 재무담당자 60여 명을 초청해 ‘우수 기업고객 초청 환리스크 관리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06년부터 중견 및 중소기업 재무담당자들을 초청해 국내외 경제환경과 금융시장 전망, 환리스크 관리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를 마련해 왔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KB국민은행 자본시장본부 문정희 수석 이코노미스트가 강사로 참여해 ‘글로벌 경제 및 환율 전망’을 주제로 미국 트럼프 행정부 출범 이후의 국내외 금융시장의 이슈, 주요 통화 별 동향을 살펴보고 하반기 환율전망에 대해 발표했다.

또한 KB국민은행 파생상품영업부 이성진 선임마케터가 환리스크 관리를 위한 헤지전략과 상품을 제안했으며, 이어 외환마케팅부 전문강사가 KB 수출입 신상품을 소개했다.

KB국민은행 자본시장본부 하정 전무는 “최근 미중 무역전쟁 등으로 환율시장의 변동성이 크게 확대되면서 각 기업 실정에 맞는 환 위험 관리를 위한 적극적인 노력이 요구되는 시점”이라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수출입 기업의 환리스크 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SC제일은행, 뱅크샐러드와 마이데이터 활성화 양해각서 체결

SC제일은행은 지난 19일 모바일 자산관리 플랫폼 ‘뱅크샐러드’와 마이데이터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업무 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마이데이터란 은행·카드 등 다양한 금융기관에 흩어져 있는 개인의 금융 정보를 한 곳에 모아 맞춤형 자산관리 및 상품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SC제일은행은 이번 제휴를 통해 API(응용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제공 등 데이터 중심의 금융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뱅크샐러드가 보유한 빅데이터 분석 및 상품 추천 역량을 활용해 구독 금융 서비스, 무서류 간편 대출, 뱅크샐러드 고객 전용 온라인 상품 등 금융 상품 및 자산관리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조형기 SC제일은행 디지털사업부 상무보는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더욱 세밀하고 혁신적인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 제휴로 고객의 디지털 경험을 다양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EB하나은행,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포털사이트 알바천국과 업무협약 체결

KEB하나은행은 지난 19일 ‘알바천국’ 앱을 운용 중인 미디어윌네트웍스와 서울 서초구 소재 KEB하나은행 서초영업본부에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양사는 채널을 활용한 공동 마케팅을 통해 신규 고객을 창출하면서 구인·구직에 대한 솔루션을 지원하는 장기적 ‘상생’ 제휴 협력관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KEB하나은행은 알바천국 회원 앞으로 제공하는 맞춤 금융상품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알바천국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체크카드 신규 발급 시 기본 혜택 외에도 5000원의 캐시백을 제공하고, 발급 후 첫 결제 시에는 3350원의 캐시백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제휴적금’ 가입 이벤트도 진행한다. 제휴적금은 최대 연 3.3%(세전)의 금리를 제공한다. KEB하나은행의 제휴적금은 제휴사의 웹사이트에서 비대면계좌개설 서비스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은 개인 및 개인사업자 1인 1계좌에 한해 가능하다. 가입기간은 1년으로 최대 월 20만원까지 불입 가능하며 적용금리는 6회차 이상 불입 시 연 2.25%의 우대금리가 더해져 최대 연 3.3%의 금리가 적용된다.

더불어 알바천국은 KEB하나은행 개인사업자 고객에게 ‘JUMP UP’ 구인혜택을 제공한다.

KEB하나은행 미래금융사업부 생활금융RnD셀 관계자는 “금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양사 손님에게 차별화된 손님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툴이 마련됐다”라며 “앞으로도 손님에게 실질적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전략적 제휴 관계를 넓혀가겠다”라고 말했다.

우리은행, 유튜브 채널 ‘웃튜브’ 대고객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오는 21일부터 30일까지 우리은행의 SNS 홍보채널인 ‘웃튜브(Wootube)’에서 대고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우리은행 웃튜브는 올해 1월 유튜브(Youtube)에 개설한 브랜드 미디어 채널로, ASMR(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자율감각쾌락반응), 패러디, 크리에이터 콜라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현재 우리은행은 유튜브에 공식 채널과 웃튜브 채널 두개를 운영 중이다.

이번 이벤트는 우리은행 웃튜브와 페이스북에 게시된 이벤트 게시물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웃튜브 채널을 신규 구독 신청하고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남긴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에어팟(1명),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쿠폰(19명), 스타벅스 커피쿠폰(30명)을 제공한다.

한편 우리은행은 지난 2017년 7월 SNS홍보팀을 신설하고 고객과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출시하고 있다. 대표적인 콘텐츠인 웃튜브의 ‘은근남녀썰’은 우리은행에서 근무하고 있는 남녀 직원이 출연해 은행 이야기를 솔직하게 전달하고 있다. ASMR의 형식으로 은행 약관을 읽어주는 콘텐츠인 ‘3초 딥슬립 ASMR’ 시리즈 역시 구독자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소셜 미디어 중 파급력이 가장 큰 유튜브에서 고객과 즐겁게 소통하기 위해 웃튜브를 개설했다”며 “웃튜브는 이용자 사이에서 금융 정보를 쉽고, 재미있고, 참신하게 보여 준다는 호평과 함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프리미엄 브랜드지수’ 은행·PB 부문 1위 동시 수상

신한은행은 20일 서울 중구 을지로 소재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2019프리미엄 브랜드지수(KS-PBI)’ 시상식에서 6년 연속 은행 부문 1위, 12년 연속 PB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프리미엄 브랜드지수(KS-PB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로, 매년 대규모 소비자 조사를 통해 기업들의 브랜드 경쟁력과 미래가치 등을 평가한다.

글로벌 금융 경쟁력 강화 및 디지털 혁신을 통해 보여준 성과들에 대해 높게 인정받았으며, ‘고객중심 자산관리’를 원칙으로 빠르게 변하는 금융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면서 고객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자산 고객들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부분도 높게 평가 받았다고 신한은행은 설명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고객을 상생의 동반자로 여기고 고객 가치를 창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새로운 금융문화를 선도하며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여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NH농협은행,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제철과일 나눔’ 행사 진행

NH농협은행 정보보안부문은 20일 경기도 안양시 소재 만안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제철과일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나완집 부행장을 비롯한 정보보안부문 임직원들은 점심식사 배식과 생활관 청소를 진행했으며 무더위를 식힐 수 있는 아이스 수박을 기증했다.

나 부행장은 “무더운 여름 이웃과 함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복지시설을 꾸준히 찾아 지속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