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2019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결승전 현장. (사진=우리은행)

[뉴스워치=곽유민 기자] 우리은행,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결승전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2019 우리은행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서머’ 결승전을 앞두고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지난 1월 리그오브레전드(LoL) 개발사인 라이엇게임즈와 LCK 후원 계약을 체결하고 e스포츠를 활용한 유스(Youth)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LCK 결승전은 오는 31일 오후 4시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우리은행은 22일까지 결승전 관람권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은행 공식 페이스북에 게시되는 프로게이머 인터뷰 영상을 보고 댓글 작성에 참여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결승전 관람권 2매(15명)와 리그오브레전드 캐릭터 피규어(20명)를 제공한다.

우리카드도 23일까지 관람권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LCK 우리체크카드를 발급하고 우리카드 홈페이지에서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결승전 관람권 2매(50명)와 리그오브레전드 스킨(300명)을 증정한다.

31일 결승전 당일 오후 1시부터는 LCK 체크카드 현장 발급 이벤트, 우리은행 홍보영상 시청 이벤트, 행사 참여 SNS인증 이벤트 등을 진행하며 이벤트 참가자들에게 블루투스 스피커나 이어폰 등의 경품이 제공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한 마케팅 전문업체에 따르면 LCK 후원을 통한 광고 효과가 프로축구나 프로야구 등 기존 스포츠 후원 효과에 비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말했다.

김광수 NH농협금융 회장, ‘NH-Amundi 필승 코리아 펀드’ 가입

NH농협금융 김광수 회장은 14일 중구 농협은행 본점에서 이대훈 농협은행장, 배영훈 NH아문디 자산운용 대표를 비롯한 농협금융계열사 대표들과 함께 ‘NH아문디 필승코리아 주식형 펀드’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NH-Amundi 필승 코리아 주식형 펀드’는 글로벌 무역여건 변화로 경쟁력 강화가 시급한 소재·부품·장비 분야의 경쟁력과 성장성을 갖춘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로, 최근의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려는 국민적 공감대를 반영해 ‘필승코리아’라고 이름 지었다.

이 펀드는 100% 민족자본의 범농협 계열사가 이 펀드의 취지에 동참해 300억원 가량의 초기 투자금액을 제공했으며, 많은 국민들이 참여하고 그 수익이 기업에 돌아갈 수 있도록 운용보수와 판매보수를 낮춰 수익률을 높였다. 더불어 운용보수의 50%를 공익기금으로 적립해 기초과학 분야의 발전을 위한 장학금 등으로 기부할 방침이다.

김 회장은 “농협금융은 앞으로도 국가산업의 기반이 되는 소재·부품·장비 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이번 행사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게 희망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배 대표는 “펀드의 수익률 제고를 위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들에도 투자하고, 정부가 추진하는 6개 분야 100대 핵심 부품관련 성장기업에 대한 투자도 병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한금융, 신한두드림스페이스 ‘잡 매칭데이’ 개최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13일 ‘신한두드림스페이스’에서 ‘두드림 매치메이커스’ 2기 교육생 수료식과 ‘잡(Job) 매칭데이’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수료식을 진행한 두드림 매치메이커스 2기는 지난 6월부터 6주간의 교육과정을 통해 아이템 기획, 개발, 마케팅 등 스타트업에서 요구하는 핵심 직무교육과 취업에 필요한 이력서 및 면접 이미지 컨설팅, 모의 면접 등의 과정을 진행했다.

수료식에 이어 진행된 잡 매칭데이 행사에는 ‘야나두’ 등 유망 스타트업을 비롯해 ‘신한퓨처스랩’ 동문기업 등 총 22개의 스타트업과 청년 구직자들을 매칭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잡 매칭데이에는 약 100여 명의 구직자가 참여해 면접을 진행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참가업체가 요청할 경우 개인별 심층면접 시간도 진행됐다.

또한 현장에서 채용이 이루어 지지 않은 경우는 향후 예정돼 있는 잡 매칭 데이 참여 기회 제공, 매칭데이 참가자 인재풀 제공 등 지속적인 잡매칭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는 10월 24일에는 2차 잡 매칭데이를 진행할 예정이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잡매칭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운영되고 있는 두드림 매치메이커스는 스타트업 취업을 희망하는 인재들과 성장 가능성은 높지만 구인난을 겪고 있는 유망 스타트업간의 인재 매칭을 지원하는 원스톱 취업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KB국민은행, 초등학생 대상 ‘대한이 살았다’ 영상 만들기 공모전 시행

KB국민은행은 광복74주년을 기념해 ‘대한이 살았다’ 음원을 활용한 초등학생 대상 영상만들기 공모전을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대한이 살았다는 3.1운동 직후 서대문형무소 여옥사 8호실에 함께 투옥돼 옥중에서도 만세운동을 펼친 유관순 열사를 비롯한 7인의 여성 독립운동가들의 옥중 노래다. 그동안 후손들에 의해 가사만 전해지다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KB국민은행과 작곡가 정재일, 가수 박정현, 김연아 등이 함께 100년만에 부활시켰다.

이번 공모전 응모자격은 전국 초등학생으로 구성된 10명 이상의 팀(학급)으로, 응모주제는 대한이 살았다(박정현, 정재일) 음원을 활용한 자유 영상이다. 응모방법은 KB국민은행 공식 SNS채널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음원을 다운받아 관련 영상을 제작하고 유튜브 개인계정 게재 후 네이버 폼으로 링크를 제출하면 된다. 응모기간은 오는 15일부터 10월 9일까지며 우수작은 11월 초 발표된다.

우수작 제출 팀에게는 상장과 함께 장학금으로 대상(1팀) 100만원, 최우수상(2팀) 각 50만원, 우수상(3팀) 각 30만원과 부상으로 수상팀 각각에게 추천도서 100권씩이 증정되며, 이와 별도로 50팀을 선정해 소정의 간식을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