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CJ프레시웨이)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CJ프레시웨이, B2B 육류 직거래 플랫폼 ‘미트 솔루션’ 선봬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가 B2B 사업자를 위한 육류 직거래 플랫폼인 ‘미트 솔루션’을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는 브랜드와 품질이 검증된 국내외 유명 축산물을 ‘미트 솔루션’을 통해 선보인다. 특히 CJ프레시웨이의 한우 브랜드인 ‘정품진’, 한돈 브랜드인 ’오아로’ 뿐만 아니라 해외 10여개 국가에서 직수입하고 있는 28개 브랜드 수입육도 만나볼 수 있다.

‘미트 솔루션’은 축육 시장의 복잡한 유통단계를 과감히 걷어내고 판매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오픈형 마켓이다. 유통단계를 줄인 만큼 시중에서 구매할 때보다 최대 30% 저렴한 가격에 구매 가능하며 수입축산물은 CJ프레시웨이가 직수입해 유통하기 때문에 국내 온라인에서 거래되는 평균 시세보다도 최대 10%정도 싸게 살 수 있다.

이 플랫폼은 가격뿐만 아니라 육류의 신선도나 품질에도 각별히 신경을 쓰고 있다. 식품안전센터의 전문 인력이 상시 점검하는 것은 물론 당일 주문 전국 익일 배송 시스템을 구축해 신선한 육류를 적시에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육류 시세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부위별 활용방법 등의 정보도 제공한다. 외식업자나 정육사업자들이 사업적 고민을 해소하고 상호 소통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 코너도 운영할 예정이다.

‘미트 솔루션’은 PC버전과 모바일 앱 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사업자 등록증이 있는 사업자라면 언제 어디서든 주문이 가능하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외식사업자나 정육사업자들이 경기침체와 원가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B2B사업자를 위한 육류 직거래 플랫폼을 선보이는 만큼 많은 사업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육류를 구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며 ”단순히 육류를 공급하는 플랫폼을 넘어 판매자와 사업자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 다양하고 유용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홈플러스, 토스와 ‘더 클럽’ 행운퀴즈 진행

홈플러스는 12일 오후 2시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에서 운영하는 행운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날 토스 행운퀴즈에는 홈플러스가 최근 오픈한 올인원 모바일 창고형 마트 ‘더 클럽’ 관련 문제가 출제된다. 문제는 더 클럽의 쿠폰 혜택 및 배송 서비스 등에 관한 내용으로 퀴즈 정답은 모바일 네이버 검색창에서 ‘홈플러스 더 클럽’을 검색하거나 더 클럽 앱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행운퀴즈 참여 방법은 토스 앱에서 행운퀴즈로 들어가 휴대전화 번호를 인증한 뒤 정답을 제출하면 된다. 문제의 정답을 맞힌 사람에게는 무작위로 최소 10원에서 최대 1만원의 토스 머니가 상금으로 지급된다.

김민수 홈플러스 마케팅 이노베이션팀장은“모바일 상에서 창고형 마트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더 클럽’ 오픈을 기념하며 모바일로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간편한 참여방법과 큰 상금을 자랑하는 토스 행운퀴즈 이벤트를 통해 색다른 쇼핑 혜택을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마트24, 추석맞이 선물세트 146종 마련

이마트24가 추석을 맞아 올해 설 보다 10종 늘린 146종의 다양한 선물세트를 준비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마트24가 지난 해 추석 대비 올해 설 선물세트 매출을 분석한 결과 27.7% 증가하는 등 편의점에서 명절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어남에 따라 상품 종류를 확대하고 상품도 다양화했다.

먼저 이른 추석을 대비해 샤인머스켓세트(6만4000원), 태국골드망고세트(4만9000원), 건조과일을 물에 타서 먹도록 보틀과 건조과일을 세트로 구성한 데일리후룻츠워터세트(4만6000원)과 같은 이색과일 세트를 준비했다.

한우, 불고기, 사골, 돈육 등 육류와 굴비, 갈치 등 생선, 냉장햄, 통조림, 건강기능식품, 일상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 선물세트도 마련했다.

특히 휴럼홍삼정스틱10gx30포(5만4000원) 등 휴럼 건강기능식품 4종과 광동의감쌍화10gx30포(4만원), CJ한뿌리흑삼10입(7만원) 등 6종은 1+1으로 CJ한뿌리인삼·홍삼·마의 한뿌리 시리즈 3종과 웅진장쾌삼발효홍삼력85mlx10입(3만9000원) 등 4종은 2+1으로 판매함에 따라 소비자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이마트24 관계자는 “과거 편의점은 친척집 방문 시 미리 준비 못한 선물을 급하게 구매하는 곳으로 인식되었지만 요즘은 가까운 편의점에서 카탈로그를 확인하고 간단히 주문해서 원하는 곳으로 배송을 보내는 고객들이 크게 늘어났다”며 “이마트24에서 명절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앞으로도 고객들의 니즈에 맞춘 다양한 세트 상품을 판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GS25, 추석맞이 선물세트 700여 종 마련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GS25는 올해 추석을 맞아 프리미엄 상품부터 이색 선물세트, SNS 화제상품까지 700여 종에 달하는 선물세트를 준비했다고 12일 밝혔다.

GS25는 GS리테일의 한우 브랜드인 우월한우를 사용한 프리미엄 정육세트와 생물 랍스터세트, 각종 과일세트 등의 농수축산물을 비롯해 통조림, 수제햄으로 구성된 가공식품, 주류,위생용품, 건강식품, 가전제품을 실속형 상품부터 프리미엄 상품까지 다채롭게 구성했다.

이목을 끄는 이색 선물세트로는 순금 코인, 순금 액세서리, 황금 소주잔 등이 있으며 최근 붐이 일고있는 홈뷰티족(집에서 피부 미용 등을 직접 관리하는 사람)을 대상으로한 LED마스크와 필(必)환경 시대에 늘고있는 텀블러족의 니즈를 반영한 명품 텀블러인 하이드로플라스크 세트 등이 있다.

또한 GS25는 최근 SNS에서 화제를 끌고 있는 ‘클럭(Klug)미니마사지기세트’와 퓨어썸 샤워기+필터세트도 선물세트로 구성해 소셜쇼퍼(쇼핑 정보를 SNS에서 찾는 고객)들의 눈길 또 한 사로잡고 있다.

GS25는 추석 선물세트를 미리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사전 구매 할인 행사도 기획했다. 사전 할인 기간인 8월 25일까지 ▲GS25와 제휴한 4종의 카드로 구매 시 +1 혜택 제공 ▲네이버(제로)페이로 구매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더불어 전국 220만명의 공무원과 대기업 임직원이 GS25에서 복지포인트로 선물세트를 구매하면 청구 할인 혜택을 받는 행사도 준비했다. GS25는 지난 3월 공무원 연금공단 ‘웰페어클럽(Welfare Club)과 결제 서비스 제휴를 체결했다.

최정모 GS25 마케팅 팀장은 “농수축산물, 가공식품, 주류, 위생용품 등 일반적인 선물세트 외에도 다양한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700여종의 추석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제휴 신용카드, 네이버페이 등 사전 구매 할인 행사 및 통신사 제휴카드 등을 통해 고객들이 보다 알뜰하게 설 선물 세트를 준비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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