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쿠팡)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쿠팡, 싱글족들을 위한 ‘1인 가구 주방용품’ 전문관 오픈

쿠팡은 1인 가구 소비자들을 위해 ‘1인 가구 주방용품’ 전문관을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쿠팡은 1인가구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혼밥 ▲홈바 ▲홈카페 ▲주방가전 ▲주방살림 등 5개의 테마로 나눠 44만여 개 상품들을 선보인다. 미니밥솥, 미니그릴, 냉동밥 전용용기 등 1인 가구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사이즈나 용도의 상품들을 모았다.

특히 홈바와 홈카페 테마는 최근 집에서 모든 것을 즐기는 이들을 일컫는 홈루덴스족(Home+Ludens)을 겨냥했다. 맥주잔, 커피머신 등 집에서 자기만의 시간을 보내는 소비자들을 위한 상품들을 별도로 모아 필요한 상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전문관 오픈을 기념해 7만원, 3만원, 2만원 이상 구매시 각각 1만5000원, 5000원, 2000원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 할인관을 운영한다. 최대 50% 즉시할인관도 함께 꾸몄다.

대표상품으로 ‘보울보울 어반데일리 1인 홈세트’를 쿠팡가 2만5000원대에 판매한다. ‘퀸센스 멀티 라면포트 1.8L’와 ‘쿡앤밥 체리티 전자레인지용 용기’는 각각 쿠팡가 10만2000원대, 5만5000원대에 만나볼 수 있다. 1인 가구에 적합한 사이즈로 쉽게 갓 지은 집 밥을 완성할 수 있는 ‘제니퍼룸 마카롱 미니밥솥’은 5만4000원대에 구매 가능하다.

윤혜영 쿠팡 시니어 디렉터는 “1인 가구 증가와 함께 해당 고객층을 위한 상품군이 늘어나 보다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이번 전문관을 오픈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별에 맞춘 전문관들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롯데 엔제리너스, 올해의 아메리치노 모델 ‘안젤리나 다닐로바’ 발탁

커피전문점 엔제리너스가 브랜드 대표 음료인 아메리치노 모델로 ‘안젤리나 다닐로바’를 내세워 TV 및 온라인 광고를 선보였다고 8일 밝혔다.

안젤리나 다닐로바는 MBC every1 ‘대한외국인’에 출연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러시아 출신 모델이다. 엔제리너스의 브랜드명과 이름도 비슷하고 러블리한 천사 이미지가 잘 어울려 이번에 광고 모델로 발탁되었다. 이번 TV CF는 대중에게 익숙한 YMCA를 개사해 발랄한 댄스와 함께 새로 나온 아메리치노 흑당을 5가지 버전으로 재미있게 표현했다.

엔제리너스 관계자는 “안젤리나 다닐로바는 엔제리너스의 브랜드 컨셉인 러블리를 표현하고 달콤한 아메리치노 흑당을 소개하기 적합해 선정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안젤리나 다닐로바와 함께 하는 다양한 이벤트와 신제품 아메리치노를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15년 첫 출시된 아메리치노는 크리미한 에스프레소 거품에 진한 아이스 커피를 더한 제품으로 흑맥주 같은 독특한 비주얼로 꾸준히 사랑 받아 엔제리너스의 대표 메뉴로 자리매김했다. 2018년에는 에스프레소 크림에 연유와 우유를 더해 시원 달콤한 아메리치노 라떼, 2019년에는 아메리치노 흑당 라인이 출시되면서 브랜드 시그니쳐 음료인 아메리치노를 더욱 다양한 맛으로 즐길 수 있게 됐다.

SPC, ‘쉐이크쉑 종각점’ 오픈..."광화문에 여는 10호점"

SPC그룹은 오는 29일 서울 광화문에 개점 예정인 ‘쉐이크쉑 종각점’에 ‘호딩(Hoarding, 공사장 주위의 임시 가림막)’을 설치하고 사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쉐이크쉑 종각점’은 광화문, 종로 일대의 새로운 랜드 마크로 떠오른 ‘그랑 서울’ 1층에 자리 잡았다.

이번 ‘쉐이크쉑 종각점’ 호딩은 광화문, 경복궁, 세종대왕 동상, 숭례문 등 종로를 대표하는 장소를 쉐이크쉑 아이콘과 조합해 제작한 아트 그래픽으로 표현했다.

쉐이크쉑은 이번 10호점 개점을 기념해 사전 이벤트인 ‘커뮤니티 데이(Community Day)’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당첨된 360명에게 오는 28일 ‘쉐이크쉑 종각점’에 초대해 쉐이크쉑 메뉴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벤트 당일에는 당첨자에 한해 자율적인 기부금 모금 활동을 진행해 결식아동, 독거노인 등 저소득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종로구 푸드뱅크·마켓 센터에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20일까지 쉐이크쉑 인스타그램을 통해 가능하며 ‘쉐이크쉑 종각점’ 호딩에서 큐알코드를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쉐이크쉑 관계자는 “비즈니스, 문화, 상업의 중심지이자 외국인 관광객들도 많이 방문하는 대표 관광지 광화문에서 더 많은 고객들에게 쉐이크쉑의 맛과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 따뜻한 환대) 문화 경험을 제공 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