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서 수료식 후 기념촬영 (왼쪽에서 네번째부터 문범석 안진회계법인 상무, 김창섭 KSR인증원 대표, 이호평 한전 관리본부장, 홍성규 한전 안전보안처장 (사진=한국전력))

[뉴스워치=이우탁 기자] 한국전력은 업무연속성관리(BCM)체계의 전사구축을 완료하고 26일 한전 아트센터에서 KSR인증원으로부터 국제 표준인 ISO 22301인증서를 받았다고 밝혔다.

업무연속성관리(BCM)란 업무수행이 불가능한 위기상황에서 제한된 시간 내에 핵심 업무를 복구해 내는 총체적인 경영활동으로, 한전은  2017년 본사 및 광주전남본부를 시작으로 2년 만에 전사 확대 구축을 완료했다.

이번에 한전은 ISO 22301 인증으로 재해재난 사고로 전력공급이 중단될 경우, 사전 준비된 전략 및 계획에 따라 신속하게 전력공급을 정상화 할 수 있는 위기관리체계가 정립되어 있다는 것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한전 이호평 관리본부장은 “이번 업무연속성관리(BCM)체계 전사 확대구축 및 인증은 한전의 위기관리체계가 국제적으로 인정을 받은 것“이라며, “지속적인 업무연속성관리(BCM)체계의 고도화를 통해 재난과 위기에 대응하는 역량을 향상시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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