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현대카드)

[뉴스워치=곽유민 기자] 현대카드 “올 여름 현대카드와 ‘맛캉스’ 즐기세요”

현대카드는 올 여름 도심 속에서 맛있는 음식과 함께 휴가를 즐기는 일명 ‘맛캉스’를 즐기고자 하는 회원들을 위해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 중이라고 19일 밝혔다.

우선 파파존스, 피자헛, 도미노피자 등에서 이용금액의 50%, 쉐이크쉑, 제일제면소, 온더보더 등에서는 이용금액의 20~30%를 현대카드 M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다. 또한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목), 빕스(일), 매드포갈릭(주말), 계절밥상(수) 등에서는 지정된 요일에 추가 M포인트 결제 혜택도 제공한다. 8월에는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와 빕스에서 이용금액의 절반을 M포인트로 결제하는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현대카드 플래티넘 이상 카드를 소지한 회원들은 스시효, 류니끄, 부로일 등 서울과 부산의 최상급 레스토랑 150여 곳으로 구성된 ‘클럽 고메’ 가맹점에서 10%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여름 휴가 중 음식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원한다면 ‘현대카드 쿠킹 라이브러리’를 방문해 1만2000권 이상의 음식 관련 서적을 필두로 음식을 맛보고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쿠킹 라이브러리 1층에는 다채로운 맥주를 10ml 단위로 맛볼 수 있는 ‘비어 탭 시스템’을 설치했으며, 7월 20일과 8월 3일에는 맥주 양조 과정에 대해 배우고 맥주를 직접 만들어보는 ‘홈 부르잉 클래스’가 진행된다. 8월 14일에는 맥주와 어울리는 다양한 음식을 함께 즐기는 특별한 이벤트도 개최할 예정이다.

캠코, ‘2019 공매투자 아카데미 서울’ 개최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가 운영하는 공공자산 거래시스템 온비드는 19일 서울 강남구민회관에서 예비 공매투자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공매투자 아카데미 서울’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온비드 공매 소개·이용방법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일반 국민들에게 생소하지만 투자 매력이 충분한 ‘국세물납 비상장증권 입찰 방법 및 물건 소개’와 최근 사회적 관심이 높은 ‘전세보증금반환’ 관련 강의 등으로 진행됐다.

남궁영 캠코 공공개발본부장은 “공매투자 아카데미는 캠코가 온비드 및 공매·부동산 정보 등을 국민들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개최하고 있는 오프라인 지식 나눔 강좌”라며 “최근에는 전세보증금반환 등 이슈가 되고 있는 부동산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 중이며, 이번 서울에 이어 향후 부산·대전 등에서 차례로 개최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두나무, UDC 2019연사 라인업 2차 공개

글로벌 표준 암호화폐 거래소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오는 9월 개최되는 ‘업비트 개발자 콘퍼런스 2019’(Upbit Developer Conference 2019, UDC 2019)에 설 연사 라인업을 19일 추가 공개했다. 9월 4~5일 인천 그랜드 하얏트에서 열리는 UDC 2019는 ‘Proof of Service(서비스 증명)’를 주제로 블록체인이 현실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는지 소개할 예정이다.

두나무가 이날 공개한 2차 라인업에는 ▲그라운드 X의 한재선 대표 ▲아바랩스의 테드 인 수석 프로토컬 아키텍트 겸 공동설립자 ▲슬리버 티비의 미치 류 대표 ▲테라의 신현성 공동대표 ▲크립토 아티스트 케빈 아보쉬 ▲캐리 프로토콜의 최재승 공동창립자 및 대표 ▲토카막 네트워크의 정순형 대표 ▲슈퍼블록의 장용숙 대표 ▲메디블록의 고유균 공동대표 ▲모스랜드의 손우람 대표 ▲웨이투빗의 송계한 대표가 포함됐다.

지난 6월에는 ▲헤더라 해시그래프의 리먼 베어드 공동설립자 겸 수석과학자 ▲블록스트림의 샘슨 모우 CSO ▲언체인의 이홍규 CEO ▲리퀴드의 마이크 카야모리 공동설립자 겸 CEO ▲보어 슈투트가르트의 알렉산더 홉트너 CEO ▲핀헤이븐의 김도형 CEO ▲TTC 파운데이션의 정현우 설립자 겸 CEO ▲파워 렛저의 비노드 티와리 사업총괄 실장 ▲왓챠의 원지현 공동 설립자 겸 COO ▲두나무의 송치형 의장 ▲람다256의 박재현 CEO ▲업비트 APAC의 김국현 CEO가 포함된 1차 연사 라인업을 발표한 바 있다.

두나무 관계자는 “블록체인 서비스 시대를 열어가고 있는 최고의 전문가들을 UDC 2019에 모실 수 있어 영광이다”라며 “UDC를 통해 플랫폼, 결제, 콘텐츠, 게임, 소셜 미디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선보이고 있는 블록체인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