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산업 나눔
LG생활건강, '제2회 빌려쓰는지구 대학생 캠프' 개최
(사진제공=LG생활건강)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LG생활건강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을 체험하고 진로 멘토링을 받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LG생활건강은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이틀동안 서울 도봉숲속마을에서 ‘제2회 빌려쓰는지구 대학생캠프’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빌려쓰는지구 대학생캠프(빌쓰지 캠프)’는 사회공헌 가치를 이해하고 지속 가능한 사회에 기여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입문 과정이다. 결과 목적의 활동이 아닌 과정 중심의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비영리단체(NGO)나 사회공헌 활동에 관심 있는 대학생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한다.

올해 빌쓰지 캠프에는 대학생 36명이 참가했다. 지난달 LG생활건강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자를 모집한 결과 300여 명이 몰려 약 8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선정된 대학생들은 1박 2일 동안 ▷CSR 전문가 특강 ▷LG생활건강 임직원과의 진로 토크쇼 ▷LG생활건강 사회공헌활동 체험 ▷사회공헌 프로그램 기획 공모전 등에 참여하며 진로를 설계했다.

특히 팀 과제로 진행된 ‘세상의 빛이 되어 줄 별별 아이디어’ 공모전은 막연했던 사회공헌에 대한 생각을 구체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참가 학생들은 캠프기간동안 유엔의 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 중 기후 환경, 건강한 삶과 복지, 양질의 교육, 성평등, 지속가능한 도시와 공동체, 빈곤 종식 등을 주제로 차별화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각종 사회 문제에 대한 생각을 공유했다.

LG생활건강은 1박 2일동안 성실히 참여한 학생에게 빌쓰지 캠프 수료증과 기념 선물을 증정하고 진로·취업 도서, 봉사활동시간, 공모전 시상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했다. 빌쓰지 캠프는 참가비 없이 무료로 진행된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기업 CSR과 사회 문제 해결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대학생이 직접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기획했다”면서 “실무적인 진로 교육으로 취업을 앞둔 대학생들의 고민을 덜어줄 것”이라고 전했다.

진성원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성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