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제약&바이오 제약&바이오
유한재단, 제28회 전국 청소년 글짓기대회 시상식 개최
(사진제공=유한재단)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유한재단은 지난 22일 오전에 유한양행 본사 대강당에서 ‘제28회 전국 청소년 글짓기대회’ 시상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제28회 전국 청소년 글짓기대회는 1600여 명의 전국 청소년들이 참가한 대회로 엄정한 심사를 거쳐 모두 58명이 시상식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수상자들은 고등부 대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정가을 학생(고양예술고), 중등부 대상(유한재단이사장상) 임진혁 학생(화성중), 초등부 대상(유한재단이사장상) 김다은 학생(궁내초) 등으로 각각 상패와 장학금을 수여 받았다.

유한재단 한승수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수상의 영광과 기쁨을 가슴 속 깊이 간직하고, 정직, 성실, 그리고 신용을 가장 소중히 여기면서 훌륭한 기업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켰던 유한재단 설립자 유일한 박사님과 같이 자신의 자리에서 맡은바 일에 최선을 다하고, 바르고 성실하게 성장하여 앞으로 자신뿐 만 아니라 국가와 민족, 우리사회의 발전을 위해 헌신할 수 있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주기를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한편 유한재단은 창업자인 故 유일한 박사의 뜻에 따라 청소년들에게 나라사랑 마음과 사고력의 기회를 주자는 취지로 전국 청소년 글짓기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청소년들의 좋은 글을 널리 알리고 오래도록 보존하기 위해 3년마다 입선작을 책자로 발간해 전국의 초·중·고교와 수상자들에게 배포하고 있다.

진성원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성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