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산업 나눔
롯데푸드, 청주공장 샤롯데 봉사단 '지역 어르신들 위한 무료 급식 봉사' 실시
(사진제공=롯데푸드)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롯데푸드 청주공장 샤롯데 봉사단은 지난 15일 청주 중앙공원에서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무료 급식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공원을 찾은 약 500여 명의 어르신들에게 김치 냉국수와 과일, 두유, 아이스크림 등 간식을 대접했다. 연주 동호회에서 재능기부로 색소폰 음악을 연주해 더욱 즐거운 분위기를 만들기도 했다.

식사 전후에 공원 주변을 청소하는 환경 미화 활동도 진행했다. 봉사단원들은 급식 전 공원 주변의 휴지, 캔, 담배꽁초 등을 수거했다. 쾌적한 쉼터의 유지를 위해 식사 시간 후에도 한번 더 공원 주변 청소를 실시했다.

롯데푸드 청주공장 샤롯데 봉사단은 지난 2004년부터 약 15년 동안 매달 장애인 복지시설을 찾아 자원 봉사를 실시하는 단체다. 무료 급식과 공원 청소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인정받아 2017년 청주시 자원봉사자대회에서 청주시장 감사패를 받기도 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받은 사랑을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푸드는 서울, 청주, 천안, 횡성, 김천 등 전국 5개 샤롯데 봉사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김장, 연탄 등 월동용품 기부, 보육원 등 시설 봉사, 임직원 끝전 모으기, 사랑 나눔 헌혈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진성원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성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